NHN, 네이버 '뉴스캐스트·오픈캐스트' 개편
NHN, 네이버 '뉴스캐스트·오픈캐스트' 개편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NHN이 운영하는 검색포털 네이버가 13일부터 새롭게 개선한 뉴스캐스트와 오픈캐스트를 선보였다.

14일 NHN에 따르면 개선된 뉴스캐스트는 한 번에 노출되는 기사 수를 기존 7개에서 9개로 확대하고, 톱뉴스 영역 내 이미지 기사와 언론사별 이미지를 더 많이 보여줄 수 있는 편집 유형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기존 뉴스보다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좌측에 위치했던 언론사 목록을 우측으로 이동하고 주제별 보기를 상단에 위치시켜, 이전처럼 탭을 선택하지 않고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주제와 언론사로 바로 옮겨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언론사별 뉴스 열람 시 한 번의 클릭으로 뉴스의 구독 및 해지가 가능하도록 간소화했다.

오픈캐스트 역시 간단하고 편리해졌다. 기존에 탭으로 분리됐던 추천캐스트와 My캐스트 목록을 하나의 목록에서 통합 제공하며, 최근 7일간 소개된 다양한 캐스트들을 추천해주는 '추천캐스트' 전체 보기를 신설했다.

NHN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홈 개편은 각 캐스트의 특성을 살리면서,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