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프로게이머 임요환 후원
인텔, 프로게이머 임요환 후원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1.01.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인텔은 13일 프로게이머 임요환 선수의 후원식을 갖고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 임요환 선수에게 후원 증서와 유니폼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식을 통해 임요환 선수와 인텔은 국내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국내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테란의 황제로 알려진 임요환 선수는 향후 인텔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인텔코리아는 최근 스타크래프트2 선수로 전향하여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임요환 선수를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이번 후원을 통해 한국의 e스포츠가 전세계에 더욱 확장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그 동안 인텔코리아는 온라인 게임 리그 지원, e스포츠 경기장 운영 등 국내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임요환 선수의 후원으로 그 노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며, 더 나아가 국내 e스포츠의 위상을 전세계로 알리는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후원의 배경을 설명했다.

임요환 선수는 “인텔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후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 그 동안 국내에서 e스포츠 선수로 많은 활동을 했다면 앞으로는 인텔과 함께 더 다양한 무대에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 이번 후원을 통해 선수 활동은 물론 후배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텔코리아는 지난 2007년부터 TG삼보와 공동으로 e스포츠 경기장인 인텔 e-스타디움을 운영하고 있고, 곰TV 스타크래프트 리그 후원 등의 지원 사업을 펼쳐 왔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