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새해소망 "예뻐지고 싶다"
2011년 새해소망 "예뻐지고 싶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1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해가 거듭될수록 외모 관련 새해소망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는 외모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을 보여주는 일례일 수 있다. 특히 미용과 성형에 대해 관대해진 사회적 인식과 외모, 즉 외적인 가치의 상승효과로 인해 외모에 대한 투자는 갈수록 증가할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들의 소망만큼 쉽게 접근하기에는 다양한 선택의 폭과 경제적인 부분, 일상생활의 조건 등 많은 제약이 따르기 마련이다. 이 때문일까? 최근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이른바 '쁘띠성형'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필러전문병원 바이오미클리닉의원 김홍달 원장은 "쁘띠성형의 '쁘띠'는 프랑스어로 '작다', '귀엽다'의 의미를 가진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면서 "성형수술에 비해 수술에 대한 부담은 물론, 경제적인 부분 그리고 시간에 쫓기는 이들에게 더 없이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보톡스(Botox)
신경독소인 보툴리눔 톡신 작용을 통해 근육신경을 차단, 국소적으로 근육을 마비시킴으로써 표정주름을 완화시키거나 씹는 근육인 '교근'을 축소해 얼굴 라인을 갸름하게 만드는 데에 혹은 근육의 발달이 심한 종아리를 날씬하게 해주는 데에 용이하다.

◇필러(Filler)
필러란 '채우다'의 뜻을 가진 '필(Fill)'의 의미를 바탕으로 주름이나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물질을 채우는 시술을 말한다. 그 종류로는 레스틸렌, 쥬비덤, 레디어스, 아쿠아미드 등의 인공제재와 자가혈을 이용한 플라즈마겔(PPP)로 나뉜다.

이처럼 필러는 각각의 부위와 상태에 맞게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하면 되는데 이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바로 정품 사용 여부다. 간혹 시술 승인되지 않은 필러제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이다. 간단한 시술이지만 쁘띠성형도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바꾸는 중요한 성형인 만큼, 시술 전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한편 필러는 콧대나 입술, 주름 개선 등에 유용하며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부담이 적기에 직장인들에게 특히 선호도가 높다. 특히 필러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자연스럽게 필러 시술도 발전하였는데, 최근에는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PRP시술과 병행한 '마스터필러'가 각광받고 있다.

마스터필러란 인체에 안전한 천연 물질로 넓은 주름 안을 채워주고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주사하는 시술을 의미하며, 피부 조직을 보충해주면서 동시에 세포증식 및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생산시켜 상처치유를 촉진시킨다. 때문에 코, 눈, 팔자주름은 물론 여드름흉터, 모공축소, 페이스리프팅, 기미완화의 효과까지 탄력 있는 피부와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시술 직후에는 부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술 부위를 차갑게 유지해야 하며, 2~3일 간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주나 사우나, 심한 운동 같은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또 시술 부위는 자주 만지지 말고, 외출 시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