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다이어트, 뱃살빼기에 집중
혹한기 다이어트, 뱃살빼기에 집중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1.1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혹한 겨울이 찾아오면 함박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점점 영하에 떨어지는 기온은 운동 의지보다 게으름을 키운다.

 

하지만 겨울에도 운동은 계속 해야 한다. 허벅지살, 팔뚝살, 뱃살, 종아리살, 옆구리살 등 살빼기를 이어간다면 다가오는 여름에는 만족할 만한 몸매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운동만으로 살빼기가 가능할까? 멋진 몸매를 위해서는 운동만큼 식단도 중요하다. 식이섬유 가득한 다이어트식단 등을 이용하면 보다 쉽고 건강하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

※식이섬유 가득한 오징어미역무침
재료: 오징어 150g, 불린 미역 50g, 당근 30g, 풋고추 30g, 양파 20g
양념: 간장 3/1큰술, 다진 마을 3/1작은술, 참기름 3/1작은술, 깨소금 4/1작은술, 소금 약간

1. 오징어 준비하기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 데친다. 데친 오징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미역 자르기
불린 미역은 물기를 짜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3. 채소 썰기
당근과 풋고추,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4. 양념과 섞기
넓은 그릇에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어 섞은 후 오징어와 미역, 당근, 풋고추, 양파 등을 넣어 버무린다.

오징어미역무침은 특히 출산 후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단이다. 그밖에 단기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단 등 살빼기 정보는 사이트(www.adiet.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