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같은 그녀, 사각턱수술 전문병원 찾다
남자 같은 그녀, 사각턱수술 전문병원 찾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하관이 넓고 각이 진 A양의 얼굴은 고집스럽고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 요즘 트렌드인 갸름한 V라인의 '동안'과는 거리가 있어 보여 고민이다. 이목구비를 하나하나 뜯어보면 크게 흠잡을 데 없는 얼굴인데, 사각턱 때문에 여성적인 매력이 감해지는 안타까운 경우다.

남성에겐 여성형 유방이 그러하듯, 남성형 얼굴을 가진 여성들의 스트레스는 이만저만이 아니다. A양 역시 전체적으로 네모난 얼굴에 하관이 넓고 각진 턱 선 때문에 얼굴은 더욱 커 보이고 한층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향이 있다. 때문에 남들처럼 시원하게 하나로 머리를 묶는다든가 머리띠로 앞머리를 넘기는 등의 헤어스타일은 생각도 못하고, "제발 남자 같다는 소리만 안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다.

주로 사각턱, 주걱턱, 광대뼈 등이 발달한 얼굴형은 남성적이고 강한 이미지를 풍긴다. 반면, 갸름하고 부드러운 V라인 얼굴형은 여성적이고 세련된 이미지가 강하다. 때문에 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고, 사각턱 보톡스 주사나 경락 마사지 등에 대한 관심까지 덩달아 높아졌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타고난 골격 자체를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V라인 얼굴형으로 한층 세련되고 어려보이는 효과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바꾸고 싶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를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얼굴 윤곽을 부드럽게 교정 및 개선해주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이 고민인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기존의 사각턱 축소술은 귀 밑쪽의 각진 사각턱 부위만을 깎아냈다면,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뿐만 아니라 턱 끝의 폭과 모양까지 V자로 날렵하게 다듬어지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턱 끝까지 갸름한 느낌을 살릴 수 있어서 정면효과가 매우 높다"면서 "이렇게 개선된 V라인 턱 선은 전체적인 인상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바꿔준다"고 말한다.

이처럼 얼굴의 이미지와 인상은 전체적인 윤곽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환자 입장에서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정확하고 면밀한 계획을 세워야 후회 없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유상욱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