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부동산 설명회 "강원하이랜드 관광레저 타운 조성사업"
수익형 부동산 설명회 "강원하이랜드 관광레저 타운 조성사업"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2.2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2011년 신묘년 1월 12일(수) 강남역 세경빌딩 6층 세미나장에서 "강원하이랜드 관광레저타운 조성사업"과 관련된 투자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주)강원하이랜드(회장 조성진)가 진행하며 관광지 지정지구인 강원랜드 인근 정선군 사북읍 일원 83,179m2에 대한 토목기반 조성 공사후 용지공급 개발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입지특성, 인허가 및 사업추진현황, 수익성등에 대해 제안한다.


이 회사 조성진 회장은 "강원도 남부지역의 핵심 관광축 선상위치에 있으며 강원랜드 리조트, 카지노, 스키장, 골프장, 컨벤션센터등이 접합되어 있어, 입지조건이 최적이라며 설명회를 통해 상세한 사업계획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원하이랜드측은 "기존의 부동산 개발방식에 대한 리스크해지를 위해 토목기반 조성공사만 완료한후 금융pf 및 개발거품을 완전제거하고 공사기간을 단축해 경제성 가치를 향상하겠다"며 " 일부면적(구 단위로 약 4,000평)의 개발 원가용지 공급 수분양지의 수익성과와 안정성 확보를 실현해 투자자에게 사업이윤을 극대화 하는 메리트를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정부의 지역개발 촉진법등에 따른 당사 보유의 토지를 투자자에게 최소 원가(토지 매입비+순수건설비)로 공급, 분양할 계획"이라며 "이는 현재 건설업계에서 PF를 통한 자금조달방식이 자칫 잘못하면 부실로 이어져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상황을 감안할때, 실수요자에게 시중가의 3분의 1가격으로 용지를 공급 용도에 맞게 제공하고 그에 따른 자금으로 사업을 시행하기 위한 방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현재 강원랜드 인근 부지에 새로운 용지를 확보하기가 사실상 불가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이번 토지분양을 확보하게되면 그만큼의 투자메리트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하이랜드측에 따르면, 무엇보다 수도권 부동산 경기하락과의 연계성이 없어 지가 하락의 위험도 상대적으로 적으며 현재 거래가는 1000~1500만원선에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문의:02-588-0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