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사각턱 고민', 마법처럼 해결한다?
여성들의 '사각턱 고민', 마법처럼 해결한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피부과의 사각턱 탈출 해법

[데일리경제]최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체구가 점점 서양화되고 있다. 이와 함께 얼굴 크기도 작아지는 것이 현실이며, 이에 따라 미의 기준이 점점 달라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과거 달덩이 같은 얼굴이라는 표현은 아름다운 미인에게 하는 최고의 찬사였지만 지금은 여성에게 굴욕을 안기기에 충분한 표현이 됐다.

얼굴이 크거나 각진 여성의 경우 얼굴형에 대한 콤플렉스를 많이 갖고 있어 얼굴형을 긴 머리카락으로 가리려고 노력하거나 얼굴이 작아 보이기 위해 앞머리로 이마를 감추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머리카락을 이용해 가린다고 얼굴 크기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머리카락이 붙은 먼지들로 인해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결과만 초래한다.

그렇다면 각진 얼굴을 V라인으로 만들기 위해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편한 방법을 먼저 시도 해보는 경우가 많다. 이런 방법 중 많이 사용되는 것이 경락이나 페이스 요가로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많은 여성들이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효과를 보기도 전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흔하고 확실한 결과가 입증되지 않아 꾸준히 하면서도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사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기를 예방하는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보았다는 사례가 전체 시도 인원에 비해 턱없이 적은 것이 현실이다.

로즈미즈 네트워크 송파구피부과 황미원 원장은 "안면윤곽술을 받기 위해 성형을 결심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면서 "사실 턱뼈의 일부분이 제거가 돼도 기능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턱뼈가 도드라지게 발달한 경우 수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수술을 받게 되면 수술 후 회복기간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이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여성들은 몇 주 동안의 휴직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술을 포기하는 것이 대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얼굴이 크거나 각진 여성들이 쉽게 V라인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요즘은 쁘띠성형을 통한 간단한 시술만으로 얼굴을 몰라보게 변화시키는 여성들이 늘고 있으며 V라인도 예외는 아니다. 교근축소술(사각턱 보톡스)만으로도 한층 갸름하고 작아진 얼굴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는 디스팟이나 보톡스와 같은 보툴리늄톡신을 턱근육에 주사해 발달한 근육을 퇴화시키는 시술로 일반적으로 얼굴이 크거나 각지는 원인에는 턱뼈 자체가 크게 발달한 경우도 있지만 턱근육이 발달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가 많아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시술이다.

황 원장은 "쁘띠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증 받은 정품을 사용하는지 여부로 주사를 통해 주입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FDA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 효과와 안전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교근축소술(사각턱 보톡스)의 시술시간이 15~20분 정도로 짧기 때문에 런치성형을 하는 여성들도 늘고 있으며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모두 가능하며 통증이나 부기가 최소화된 시술이라는 점이 매력적으로 시술 후 일반적으로 한 달 정도 후 부터 서서히 갸름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면서 "2-3개월 정도 사이에 가장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며 6개월 단위로 재 시술받게 되면 점점 유지기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각에서는 반영구시술 이라고 보는 견해도 있다"고 설명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