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다이어트, "대한민국 인재들 건강 위협한다"
잘못된 다이어트, "대한민국 인재들 건강 위협한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이어트 = 굶는다. 쥬비스 부설 비만연구소에서 서울· 경기 지역의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살이 찌면 가장 큰 문제점은 건강을 해친다는 점이다. 그런데 건강해지기 위해 하는 다이어트를 오히려 단시일 내의 효과를 보기 위해 건강을 해치는 방법으로 하고있다.

우리나라는 자원이 풍부한 것도 아니고, 땅이 넓은 나라도 아니다. 이러한 작은 나라에서 가장 큰 자원은 사람이다. 그런데 중요한 자원이 되는 사람들에게 건강하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 부작용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어둡게 만들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쥬비스 비만연구소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쥬비스 목동점 조근애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비만의 원인 3가지를 개선하면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우리가 그동안 알지 못했던 비만의 척도 3요소 ‘체온, 유전자, 호르몬’

◇체온 = 러닝머신을 30분 한 것과 반신욕 15분 중 어느 것이 살이 더 잘 빠질까? 정답은 반신욕이다. 몸의 순환이 잘 되면 영양이 신체 곳곳에 전달이 잘 되어 그 만큼 살도 잘 빠지고, 컨디션도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체온 1도가 중요하다.

만약 체온이 떨어져서 우리 몸이 차가워지면,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지방이 머물러 축적되고, 부종이 발생되어 살이 찌는 체질이 된다. 평소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족욕, 반신욕, 따뜻한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유전자 = 먹거리가 많은 요즘 현대인들에게 음식은 선택이다. 기왕이면 자연이 선물한 음식을 선택하자. 자연이 만들어낸 라벨 없는 음식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듬뿍 들어있다. 살을 빼고 싶다면 잡곡밥을 먹어라.

특히 현미밥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현미에 있는 식이섬유소가 지방질을 흡착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며, 노폐물이 빠르게 몸 밖으로 배출이 되도록 도와준다. 때문에 몸 안의 독소를 정화시켜주면서, 혈액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현미에 들어있는 비타민 B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체내의 에너지 소비량을 높여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를 윤기 있고, 맑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즉 자연의 안티에이징 푸드인 것이다.

◇호르몬 = 러닝머신을 30분 한 것과 수면을 7시간 취한 것 중 어느 것이 살이 더 잘 빠질까? 정답은 수면이다.

다이어트의 경험이 있는 여성이라면 모두가 한 번쯤은 좌절의 순간을 맛보았을 것이다. 바로, 힘들게 감량한 체중이 한 번의 과식과 폭식으로 인해 빛보다 빠르게 원상 복귀되는 순간이다. 물론 요즘의 지성인들은 자신의 식탐 정도야 조절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천만의 말씀!! 이론적으로 폭식을 부르는 습관은 우리도 모르게 만들어 진다는 사실.

그러나 언제까지 ‘타고난 것을 어찌하리오.’ 라고 한탄하고 있을 것인가? 우리 몸은 호르몬을 분비하여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고, 식탐을 잠재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것이 수면이다. 우리 몸은 잠을 잘 때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상체비만, 하체비만, 복부비만 부위의 지방을 녹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도, 운동을 하지 않고도 균형이 잡힌 몸매를 가질 수 있는 것이다.

Plus Tip. 쥬비스 12월 사상최대 이벤트 진행 중

12월에 쥬비스의 특수프로그램을 등록하는 고객에게 660,000원 상당의 혜택
1. 허벅지, 복부, 팔뚝 등 셀룰라이트 분해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황태희 프로그램
4회(360,000원 상당) 무료증정
2. 다이어트의 적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주는 안티스트레스 프로그램
6회 무료증정(180,000원 상당)
3. 온열효과를 통해 하체비만의 부종을 개선해주는 Cell-X크림 무료증정(120,000원 상당)

[도움말 =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http://www.juvis.co.kr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