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성형 부작용, 쌍꺼풀 재수술 잘 받으려면?
눈 성형 부작용, 쌍꺼풀 재수술 잘 받으려면?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2.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쌍꺼풀 수술은 가장 많은 수요를 차지하는 성형수술 중의 하나이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이 성형외과 문을 두드리며 시술 빈도가 더욱 잦아지고 있다.

하지만 수술이 빈번하게 진행되는 만큼 피부가 두꺼워 매몰법을 적용한 쌍꺼풀이 풀어지거나 시술이 잘못되어 눈의 모양이 예쁘지 않게 되는 경우,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처짐,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시술자에게 잘못된 눈 성형을 받고 부작용으로 병원을 찾는 사례가 잦아졌다고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입을 모은다.

압구정 ‘손병규 성형외과’의 손병규 원장은 “모든 수술은 첫 수술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의 몸은 기계와 달라서 한번 칼을 대 변형하면 원래대로 돌아가지 않으며, 본래와 비슷하게 만드는 것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특히 눈꺼풀은 신체에서도 가장 얇은 피부를 지니고 복잡한 구조물이기 때문에 신중히 시술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오기 쉽다.”라고 설명한다.

쌍꺼풀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쌍꺼풀의 높이를 잡는 것이다. 쌍꺼풀의 높이가 높을수록 예뻐지는 것은 아니며 과도하게 높다면 오히려 쌍꺼풀 라인 밑의 살이 부어 보여 뚱뚱하고 큰 쌍꺼풀이 되어 부자연스럽고 수술 흔적이 많이 나는 쌍꺼풀이 되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쌍꺼풀을 바로 잡는 재수술은 경우에 따라서는 교정이 힘든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개선이 가능하다. 성공적인 재수술을 위해서는 자세한 상담과 진찰을 통해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어떠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매몰법의 경우 쌍꺼풀을 푼다면 수술 후 한 달 이내라면 가능하다. 하지만 절개법의 경우 쌍꺼풀을 푼 후에 절개 라인이 남게 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손병규 원장은 “앞서 말했다시피 재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본래 모습으로 100% 돌아가기란 불가능하다. 충분한 고민을 한 후 쌍꺼풀 재수술에 대한 많은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택하여 문의하는 것이 현명하다.”라며 재차 강조했다.

[도움말 - 압구정 ‘손병규 성형외과’ 손병규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