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아 가라!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뱃살빼기
비만아 가라!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뱃살빼기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2.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비만인들은 본인이 어떤 생활을 해왔는지 생각하지 않고 비만도가 심해졌다고 불평한다. 그와 함께 단기간다이어트로 체중을 감량하겠다며 무리한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그러나 단기간다이어트는 빠른 시일에 살을 빼더라도 요요현상이 금방 찾아오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추천하지 않는 방법 중 하나다. 특히 가장 만류하는 것이 다이어트식품만을 복용하는 것과 고단백질음식만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불균형적인 식단을 벗어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며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감자·양파·닭고기 샐러드
감자와 닭가슴살이 어우러져 칼로리는 낮지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식단이다. 감자의 혈당지수를 낮추려면 양파를 살짝만 익혀야 한다.

*재료(2인분)- 감자 150g, 양파 60g, 닭가슴살 50g, 레몬 10g, 통마늘 5g, 머스터드소스 1작은 술, 카놀라유 2/1작은 술, 로즈메리 약간

1. 채소 썰기- 감자는 껍질째 씻어 반달 모양으로 도톰하게 저며 썰고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2. 닭고기 삶기- 닭고기는 끓는 물에 삶아 건진 후 슬라이스한 레몬과 통마늘을 넣어 푹 삶는다.
3. 머스터드소스 넣기- 삶은 닭고기는 한 김 식힌 후 결대로 찢어 머스터드소스로 버무린다.
4. 굽기-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감자와 양파를 넣어 중불에서 뚜껑을 덮어 노르스름하게 굽는다.
5. 접시에 담기- 구운 감자와 양파를 접시에 담고 머스터드소스로 버무린 닭고기를 얹는다. 로즈메리를 약간 얹어 향을 더한다.

간단한 재료로도 영양 만점의 음식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이러한 식단과 더불어 운동을 생활화한다면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다.

이밖에 다이어트 식단과 종아리살빼기, 뱃살빼기 등 운동법은 사이트(www.adie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