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광대뼈와 V라인, 입체적인 동안의 조건
앞 광대뼈와 V라인, 입체적인 동안의 조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2.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동안이라고 다 같은 동안일까? 요즘엔 단순히 어리게만 보이는 얼굴보다 어려보이면서 개성이 살아있는 입체적인 얼굴을 선호한다. 바로 동안을 넘어 아기 얼굴 같다는 ‘베이비페이스’의 특징이 바로 그 것. 입체감 있는 얼굴라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고현정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얼굴 옆쪽이 아닌 앞쪽으로 볼륨감이 살아있는 얼굴로, 콧등의 높이와 균형을 이루는 부드러운 곡선 모양의 탐스러운 이마, 앞 광대가 볼륨감을 살려주는 애교스러운 얼굴, 그리고 갸름하고 조금은 짧은 듯한 턱 선이 생명이다. 바로 앞 광대와 V라인이 ‘입체적인 동안’의 기본 조건인 셈.

입체적인 볼륨감을 살려주는 ‘앞 광대’

과거 미인의 특징은 얼굴의 가로폭이 넓고 하관과 볼살이 있는 성숙한 이미지였다. 하지만 요즘 은 동안의 작은 얼굴. 바로 새로운 동안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는 ‘앞 광대’가 살아나면 한층 입체적이고 볼륨감이 느껴지는 작은 얼굴이 완성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옆 광대가 심하게 발달한 얼굴은 팔자가 세보이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가 강한 반면, 앞 광대가 살짝 있는 얼굴은 오히려 입체적인 볼륨감을 살려주기 때문에 한층 얼굴이 작고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다.

광대뼈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안면 골격이기 때문에, 메이크업이나 경락 마사지 등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에 한계가 있다. 따라서 ‘3차원 광대뼈회전술(3D malar rotation)’로 개인의 윤곽상태에 맞는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광대축소가 가능하고, 한층 볼륨 있고 생기 있게 개선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다.

‘3차원 광대뼈회전술’은 광대뼈를 삼각형 모양으로 절개하여 안쪽으로 단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회전 이동시키는 것으로, 광대를 이동시킬 범위를 만들 때 회전이동으로 인하여 광대의 뒤쪽 측면 부분이 들어갈 공간이 넓어져 광대축소를 시행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소망인 ‘입체적이면서 작은 얼굴’이 가능 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이다.

하지만 광대뼈는 얼굴의 전체적인 모양과 인상을 좌우하는 주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광대축소 시에는 앞과 옆의 광대뿐 아니라 눈, 코, 아래턱에 이르기까지 다각적인 고려와 사전계측이 선행되어야 한다.

동안의 작은 얼굴 효과 ‘V라인’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또 하나 앞 광대와 함께 중요한 입체적인 동안의 조건은 갸름한 턱 선이다. 턱 선은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날렵하고 갸름한 V라인이 선명하게 드러날 때 입체적인 동안의 효과 또한 극대화 될 수 있다”고 말하고, “그래서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좌우의 안면비대칭이 심한 경우에도 ‘V라인 사각턱수술’을 통해 안면비대칭을 동시에 교정할 수 있으며, 기존의 ‘사각턱 축소술’은 귀 밑의 각진 사각턱 부위만을 깎아냈다면, ‘V라인 사각턱수술’은 동시에 턱 끝의 폭과 모양까지 V자로 날렵하게 다듬어지는 장점이 있어서, 이렇게 개선된 턱 선은 전체적인 인상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바꿔준다.

하지만 모든 안면윤곽수술이 그러하듯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나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예측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유상욱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