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V라인, 코성형은 여름보다 겨울이 좋다?
양악수술, V라인, 코성형은 여름보다 겨울이 좋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 겨울은 변신의 계절로 통한다. 겨울방학이나 신년 연휴 동안 취업이나 결혼, 콤플렉스 해소 등을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많기 때문. 특히 성형수술은 겨울에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더욱 그렇다.

내년 초 결혼 계획이 있는 예비 신부 J씨(32)도 올 겨울 쌍꺼풀 수술과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평소 작고 답답한 눈매와 낮고 펑퍼짐한 콧대로 인해 전체적으로 세련되지 않은 인상이 불만이었던 것. 게다가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는 나이가 되자 눈 밑 지방까지 처지면서 생기 없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으로 변해 상당한 스트레스에 시달려왔다.

그래서 쌍꺼풀이나 코성형은 회복도 빠르고, 왠지 여름보다 겨울에 하면 염증이나 부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에 수술을 결심한 것.

이번 겨울방학이 끝나면 대학교 4학년이 되는 취업 준비생 K씨도 2011년 하반기 공채에 대비해 주걱턱 양악수술을 결심했다. 첫 눈에 보기에도 주걱턱 증세가 심각한 그녀는 흔히 주걱턱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부정확한 발음이나 안면 비대칭 등을 동반하면서 볼 살까지 없어서 얼굴이 더욱 길어보였다.

게다가 사춘기 시절부터 시작된 외모콤플렉스로 인해 낯선 사람들과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하고 주눅 들은 듯한 말투나 태도가 이미 몸에 베어있었다. 대기업 공채를 준비 중인 K씨에게 부정적인 인상이나 자신감 없는 태도는 면접에서 치명적인 약점, 그래서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라도 주걱턱 교정이 절실했다.

이처럼 주걱턱, 사각턱, 돌출입,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외모로 인한 사회적 편견에 시달려온 사람들의 경우, 수년간 콤플렉스로 고민하다 대학 진학이나 결혼, 취업 등을 계기로 겨울방학이나 신년 휴가를 이용해 수술을 결심하는 경우가 많다. 주걱턱 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양악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회복 기간의 여유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계절적인 문제는 결과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성형 수술의 적기를 따지는 것은 가장 만족스런 결과를 위해서인데, 계절적 문제를 고민하는 것보다 환자의 원하는 기대 정도, 실현가능성, 적절한 시술 방법 선택, 전문의의 시술 경험과 충분한 상담 등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가를 따져보는 것이 더욱 중요한 문제.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특히 ‘주걱턱 수술’과 같은 양악수술을 결심했다면, 양악수술 전문병원이 갖춰야 할 필요요소들을 사전에 까다롭게 따져봐야 한다. 양악수술은 고도의 기술과 숙련된 경험이 요구되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이다”고 조언한다.

주걱턱 수술을 위한 체크사항은 ▲구강외과와의 긴밀한 협진이 가능한가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고 있는가 ▲정밀한 사전계측이 생명인 안면윤곽수술의 전문장비인 3D-CT가 구비되어 있는가 등을 면밀히 확인하고 결정해야 안전하고 후회 없는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_ 유상욱 그랜드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