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 연말 시력교정 부작용이 걱정이다?
바쁜 직장인, 연말 시력교정 부작용이 걱정이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최대 속도 750Hz의 아마리스 라식, 기존 라식보다 부작용 적어..

[데일리경제]2010년 연말은 그 어느 해보다 잔인하다. 연말연휴인 크리스마스와 신년연휴가 모두 토요일로 몰렸기 때문이다. 겨울방학이 따로 없는 직장인들에게 연말연휴의 의미는 남다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이 기간에 월차나 휴가를 사용해 연말모임이나 여행준비는 물론 평소 미뤄왔던 시력교정술이나 간단한 성형시술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올해처럼 연휴가 단 하루도 없는 빠듯한 연말에는 이 같은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밖에 없다.

평소 눈이 좋지 않던 이씨(27세, 회사원)는 올해 연말연휴와 월차를 이용해 시력교정술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토요일과 겹쳐진 연휴날짜를 보고 수술일정을 미룰 수 밖에 없었다. 시력교정술을 한다고 해도 수술 후 회복기간이 부족해 정상적인 일상생활복귀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씨는 “ 연말에 시력교정술 받으려고 월차까지 쓸 생각이었는데 토요일에 몰려있는 연휴 때문에 수술 일정을 내년으로 미뤘어요. 시력교정술 자체는 일찍 끝나도 시력회복기간이 충분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수술을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라며 아쉬움 심정을 털어놨다. 연휴가 없는 올해 연말에는 이씨와 같이 미리 계획한 시력교정술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럼 연휴가 단 하루도 없는 올해 연말, 바쁜 직장인들은 시력교정술을 받을 수 없는 걸까?

다행히도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독일 슈빈트사가 출시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750Hz 엑시머레이저로 수술하는 최첨단 프리미엄 라식, 아마리스 라식이면 짧은 기간 동안 시력회복이 가능하여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 아마리스 라식은 절삭속도가 750Hz인 0.54mm의 가장 작은 사이즈의 레이저를 사용해 수술시간이 10초대이다. 그래서 전문의 사이에서는 ‘10초대 라식’이라고도 불린다. 수술시간이 10초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는 아마리스 라식은 빠른 수술로 각막의 손상이 적고 각막이 매끄럽고 깨끗하게 깎여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부작용이 적고 시력회복 속도도 빠른 편이다.

이에 아마리스 라식 전문병원, 강남아이언스안과의 좌운봉 박사는 “750Hz의 아마리스 장비는 기존 장비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성능으로 수술의 과정부터 결과까지 만족스러운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수술시간도 평균 10초대로 각막의 손상도 적고 환자의 통증도 줄여줍니다. 아마리스 라식은 기존 3차원 안구추적장치보다 3차원 더 높은 6차원 안구추적으로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이 가능하여 세밀하고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중 각막 절제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짧은 수술시간만큼 시력회복속도도 빨라 일상복귀가 빠르다. 올해 연말처럼 연휴가 없는 시기라면 바쁜 직장인들도 신속하게 시력교정을 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라고 전하였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