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디지털 강국 한국, 카트라이더 소개
CNN, 디지털 강국 한국, 카트라이더 소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N, 디지털 강국 한국, 카트라이더 소개

 

 

 

 

CNN은 지난 14일, ‘리얼 사이언스픽션 인 서울(Real Science-Fiction in Seoul)’이라는 코너를 통해 디지털 강국 한국의 모습을 소개하면서,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인기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http://kart.nexon.com)’를 상세히 보도했다.

이번 보도는 CNN 아시아에서 진행한 기획 취재 코너 ‘Eye on South Korea’의 일환으로 방영되었으며, 현재 홍콩에서 IT미디어 컨설턴트 겸 작가로 활동 중인 ‘토미 애호넌(Tomi Ahonen) ’이 직접 출연하여 구체적인 코멘트와 함께 내용을 진행했다.

무엇보다 CNN은 카트라이더에 대해 ‘한국의 대다수 국민이 즐기는 인기 온라인 게임’이라 평하며, 손자부터 할머니, 할아버지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이 플레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게임 내 바나나, 풍선 아이템 사용법 등 게임 내용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04년 한 온라인 포털에서 진행된 “당신이 꿈에서도 가지고 싶어하는 드림카는?”이라는 설문조사 에서도 ‘카트라이더’의 가상 차량(솔리드 프로 카트 바디)이 ‘포르쉐 911’에 이어 당당히 2위에 올랐다는 사실도 카트라이더의 폭발적인 인기를 전하는 놀라운 사례로 언급됐다.

이번 CNN 보도 외에도, 지난 3월에는 비즈니스위크 紙가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북미 지역에서 “사이버세상의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고 보도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는 한국 온라인 게임이 늘어남에 따라, 해외 유력 매체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