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데이터 보안, 폴더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은?
소중한 데이터 보안, 폴더를 숨길 수 있는 방법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연말은 초,중고생들의 긴 겨울 방학이 시작되는 때이다.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직장인 이씨(41, 서울)는 마음이 조마조마 하다. 방학을 맞으면서 PC사용시간이 길어진 초등학생 자녀들이 이씨가 집에 없는 동안 PC를 사용하다 각종 사진, 진행중인 프로젝트 등 중요한 파일을 삭제라도 할까 봐 불안하기 때문이다.

외장하드나 웹 드라이브로 옮기기엔 파일들의 방대한 용량과 업로드 시간에 지쳤다. 그렇다고 아이들에게 집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 못하게 할 수 도 없는 노릇이다. 이런 고민은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형제가 많은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그렇다면 마음 편히 PC를 공유하는 방법은 없을까?

지란지교소프트는 폴더세이프(http://www.foldersafe.co.kr)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란지교소프트의 폴더세이프는 PC안에 저장된 중요한 폴더들을 안전하게 잠그고 숨기는 기능이 있다. 폴더세이프를 PC에 설치한 후 숨기고 싶은 폴더를 선택하여 보안목록으로 설정 하거나 폴더세이프로 원하는 폴더를 드래그해 이동시키면 간단하게 폴더를 숨길 수 있다. 숨겨놓은 폴더는 개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순식간에 나타난다.

폴더세이프를 사용하면 간편하고 쉽게 폴더를 보안하거나 숨길 수 있어 가정은 물론 학교, 직장에서까지 안전하게 PC를 공유할 수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관계자는 "내 정보를 보안하는 것은 예방이 최선인 만큼 PC나 파일 보안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