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한 다이어트 올 겨울엔 끝내자!
평생 한 다이어트 올 겨울엔 끝내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이어트라 하면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아니 여자들에겐 평생 가지고 다니는 숙제와 마찬가지로 살과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원푸드다이어트, 연예인다이어트, 운동, 댄스 등 다이어트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고 또 실천해 보아도 잠시 빠지는 듯싶다 조금 긴장을 늦추면 다시 제자리. 또다시 시작! 이렇게 반복 반복하면서 누구나 낙심해본 경험들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또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라도 어찌 체형은 변함이 없을까? 가슴라인만 빠지고 허벅지와 뱃살은 여전하고 이렇게 자신의 몸에 불균형만 일으키게 된다. 내가 느낄 때 조금 통통하더라도 몸의 균형만 제대로 잡혔더라면 누가 봐도 섹시하고 아름다운 몸매로 보인다.

정말 명품몸매는 단지 몸무게에만 집착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의 균형과 라인이 가장 중요하다. 이런 체형은 사실 타고나야 하는 것이 90%이지, 단순한 다이어트로 만들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래서 이런 경우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법이 바로 지방흡입이다.

그러나 지방흡입은 수술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많이 망설여진다. 때문에 지방흡입수술에는 반드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또한 각종 부작용에 대해서 이를 대처할 수 있는 수술방법 등을 찾아서 수술을 받을 것을 추천한다.

지방흡입술의 호응도 만큼이나 지방흡입술의 안정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지방 흡입술은 내부 장기수술과는 달리 피부 바로 밑의 지방만을 흡입하는 시술이므로 수술의 기본적인 원칙만 준수한다면 우려와 달리 안전한 수술이다.

요즘 지방흡입술 중에서도 360도 입체적으로 흡입해 몸매를 잡아주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입체지방흡입술이 주목 받고있다.

예를 들어 허벅지흡입인 경우 지방이 많은 곳만 흡입하는 것이 아니라 적은 부위도 흡입하며 균일하고 맵시 있게 잡아주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가장이상적인 Y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법이다. 키가 작고 다리가 짧은 편이라도 이렇게 Y라인을 살려주어 흡입하면 몸에 균형이 살아 본인의 원래 키보다 더 크게 보이는 효과도 가질 수 있어 만족도가 큰 편이다.

이 밖에도 작은 군살 정도만 제거하더라도 좀 더 라인을 살릴 수 있는 미니지방흡입술도 인기이다. 무엇보다 적은 시간과 비용 빠른 회복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더욱더 관심 받는 것 같다. 허리뒷살, 허벅지바깥살등만 제거해줘도 옷 맵시가 틀려지기 때문에 인기 인 것 같다.

지방흡입술 전문 메이드성형외과 문주혁 원장은 “지방흡입술은 겉으로 드러나는 수술이 아닌 눈으로 직접 확인이 어려운 살 밑부분에서 행해지는 수술로써 비교적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한다. 환자마다 필요한 지방의 제거량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 개인별 정확한 상태진단을 통해, 관련 지식이 풍부하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안전한 방법으로 시술 받아야 하며,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고주파관리 등 수술 후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주혁 원장은 또 “지방흡입시술자체는 매우 안전하지만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본원에서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책임제관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오랜 기간 시술 경험으로 늘어진 복부지방의 지방흡입시술로 유명한 문 원장은 "지방흡입술 후 사후관리도 중요한데, 지방의 세포는 현저히 줄어드나 관리를 너무 소홀히 한다면 흡입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없으므로 최소한의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의 관리는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