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여왕]드라마 속 운동없이 50kg감량한 S라인녀 다이어트 비법
[역전의 여왕]드라마 속 운동없이 50kg감량한 S라인녀 다이어트 비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2.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이어트! 여성들에게는 왠수같은 단어이지 않을까 싶다. 덕분에 다이어트에 목숨을 걸고 있는 필자도 요즘 드라마 하나를 즐겨보고 있다. 바로 다이어트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 ‘mbc역전의 여왕’이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과도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만으로 50kg감량에 성공한 S라인 아줌마 이야기다.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mbc역전의 여왕’을 메인 협찬사로 제작지원 하고 있는 쥬비스의 조성경 대표가 2011년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Q. “2011년에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습니다.”
참 이상합니다.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데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게다가 다이어트를 하기 전보다 오히려 2배 정도의 요요가 오기까지 합니다. 수 년동안 반복되는 요요 현상으로 너무 지치고 우울합니다.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남자친구도 만들고 싶고, 취업도 해야하는데 늘 다이어트에 실패합니다.
실천하기 쉬우면서 힘들지 않고, 요요가 오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 없을까요?

A. “내 몸에 살이찌는 원인을 먼저 파악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다이어트 참 많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등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거나 요가, 헬스, 수영 등 운동을 하는 방법, 또는 침, 주사, 약을 투여하는 방법 등 선택의 폭이 넓기도 합니다. 그런데 참 이상합니다. 다이어트 광고는 다 성공한다고 하는데 나는 왜 매번 실패하는 것일까요?

이유는 살이찌는 원인을 먼저 파악하지 않고 무조건 다이어트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친구와 내가 똑같은 음식을 똑같은 양으로 섭취하는데도 불구하고, 억울하게 나만 살이찌는 이유는 내 몸 안에 살이 찌는 유전자가 존재하기 때문이며, 살이 찌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지 않고 굶는 다이어트, 원 푸드 다이어트, 약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체비만의 원인을 알지 못하고, 무조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아무리 굶어도, 아무리 운동해도 하체가 빠지지 않는 이유는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고 무조건적인 다이어트를 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키포인트는 부위별로 살이 찌는 원리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이 간과하는 사실은 다이어트를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의미로 생각한다는 점인데, 진정한 다이어트의 의미는 ‘다시 찌지 않는 다이어트’ 입니다.

실제로 쥬비스 고객 중 90% 이상이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세끼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면서, 살이찌는 원인부터 개선하여 다시는 살이 찌지 않는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보다 다이어트 후 오히려 건강해지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여성 여러분들도 그냥 다이어트가 아니라 몸이 건강해지는 다이어트를 통하여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찾으셨으면 합니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juvis.co.kr ]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