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지금 어떠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십니까?
당신은 지금 어떠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십니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라면?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올바른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조성경 대표 -

[데일리경제]가끔 필자는 현장의 감각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가끔 고객들과 직접 상담을 하고는 합니다. 상담을 하면서 쥬비스 다이어트 방법은 살이 찌는 원인을 우선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방법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고객들의 10명 중 9명은 “혹시 식단을 짜주는 건가요?”라는 질문을 합니다. 그럴 때면 저는 “식단을 구성해 드리면 평생 지키실 수 있겠어요?”라고 되묻습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올바른 다이어트란 평생을 실천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타까운 사실은 여성들이 단시일 내 효과를 볼 수 있는 침, 주사, 약 등을 투여하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방법의 가장 큰 문제점은 건강을 해치고 결과적으로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키는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지난 주말 mbc 시사프로그램에서는 PPC주사를 과도하게 투여할 경우 지방조직뿐만 아니라 근육, 혈관까지 녹일 수 있어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내용을 방송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이라는 것이 필자의 견해입니다.

그렇다면 평생을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다이어트란 무엇일까요?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식사량을 줄이는 것도, 식단을 제한하는 것도 아닙니다. 필자가 앞서 언급했듯 살이 찌는 원인을 우선 파악하고 개선하여, 내 몸 스스로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세끼식사를 챙겨먹는 것입니다.
실제로 쥬비스는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을 정해주거나 제한하는 일이 없고, 오히려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음식을 더 챙겨먹으라고 컨설팅 합니다. 이유는 다이어트의 개념은 단순히 체중 감량의 문제가 아니라 날씬한 몸매와 더불어 건강까지 챙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즉, 세끼식사를 통해 몸을 건강하게 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내 몸 스스로가 에너지를 소비하여 배출이 용이한 몸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게 포인트 입니다.

또한 지방을 연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 잘 분비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면습관이 중요합니다. 잠을 자는 동안에 우리 몸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하체비만, 상체비만, 복부비만 부위의 지방을 녹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다음날 폭식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은 식욕억제제, 주사, 식품 등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 틈 속에서 갑갑해 보이고, 의심을 받는 다이어트 일지도 모릅니다. 세끼식사를 하면서 과연 가능할까? 식사량을 늘리면서 과연 가능할까? 운동을 하지 않고도 어떻게 가능하다는 걸까? 일반사람들의 이러한 인식들이 팽배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의 다이어트는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살이 찌는 원인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가장 빠른 방법의 다이어트입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당장의 효과를 위해 건강을 해치는 방법으로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여 내 생애 마지막 다이어트를 하시겠습니까? 선택은 여러분의 몫 입니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juvis.co.kr]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