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열풍, 입체적인 얼굴형 선호하면서 이마성형 늘어
동안열풍, 입체적인 얼굴형 선호하면서 이마성형 늘어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여성스럽고 애교 있는 모습의 이미지 변신을 위한 여성들의 이마성형이 늘고 있다. 보다 입체적인 얼굴형을 위해 이마성형을 시도하는 여성들이 급증, 동안열풍과 함께 귀염성 있는 얼굴이 선호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TV에 나오는 여자 연예인들의 둥글고 볼록한 이마가 얼굴의 미모를 좌우하는 포인트로 부각되면서, 이마성형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이마는 얼굴형을 결정지어 얼굴의 전체 분위기를 나타내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밋밋하고 평면적인 얼굴은 매력 없어 보이지만, 매끈하게 굴곡이 살아있는 얼굴은 여성의 얼굴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이마로부터 코와 턱선으로 이어지는 얼굴의 S라인은, 여성의 얼굴을 한층 매력 있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어 외모가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은 중년이 넘어가면 얼굴에 살이 빠지면서 밋밋해지기 쉬운데, 이럴 때 이마성형을 하면 좀 더 어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최근 성형외과에는 이마성형을 문의하는 전화가 많다고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황귀환 원장은 “예전에는 눈, 코 등의 성형이 주류였다면, 근래에는 동안열풍과 함께 이마성형이 주된 성형이 되고 있다.”며 “필러 등의 간단한 시술법이 소개되면서 더욱 시술 빈도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보형물 이마성형, 이마 라인을 보다 자연스럽게 연출

아름다운 이마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는 것이다. 이것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마의 지방흡수율이 높아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다. 정확하고 깔끔한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마에 맞게 특수 제작한 실리콘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보형물은 정확한 사전 제작에 의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데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시술이 수면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다. 이마 위나 머릿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보형물 성형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이다. 종류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매드포어 등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은 수십 년 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고,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다. 또한 환자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이 가능하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점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도움말=성형외과 전문의 황귀환 원장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