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덜 먹어도 뱃살빼기 다이어트 성공
'이것'만 덜 먹어도 뱃살빼기 다이어트 성공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2.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필수 사항은 운동과 음식이다. 특히 식단의 유무와 그 내용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공부 혹은 일을 할 때, 길거리를 걸을 때 사람들은 분식과 인스턴트 식품을 쉽게 접하고, 길들여지게 된다. 이렇듯 일상 생활에서 간편 식품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그 유혹을 뿌리치는 것이 힘들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제대로 된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 바나나, 꿀 등을 이용한 원푸드 다이어트나 한 가지 영양소만 섭취하는 단백질 다이어트는 정상적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볼 수 없다.

영양이 불균형하거나 불량한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한 사람은 성공했다 하더라도, 건강을 잃거나 요요현상을 겪게 된다. 그로 인해 다이어트 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인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보고, 접하게 되는 음식 중 반드시 외면해야 될 식품(www.adiet.co.kr)을 알아보자.

1. 길거리표 토스트
출근길에 지하철역에서 달콤한 냄새를 풍기며 우리를 유혹하는 길거리표 토스트는 우리 고유의 건강밥상을 위협하고 있다. 달콤한 맛과 향을 지닌 길거리표 토스트에 한 번 길들여지면 자꾸만 손이 가게 돼 절제가 힘들다.

2. 라면과 우동
아침식사를 면으로 때우는 싱글족이 상당하다. 특히 술을 먹고 해장으로 라면이나 우동으로 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알코올 섭취로 인한 탈수현상을 더욱 악화시키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이 많고 나트륨이 잔뜩 들어 있어 칼로리의 왕이며 부종의 여왕으로 불린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