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과 라섹, PRP 블루라섹으로 통증 해결?
안과 라섹, PRP 블루라섹으로 통증 해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안과 수술이 유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라식과 라섹 사이에서 안과 수술의 갈등을 하고 있다.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이라면 각막을 깎아내는 방법과 수술의 고통, 회복기간, 각막 상태에 따른 가능 조건 등이 있다. 특히 라섹은 비교적 회복기간이 늦음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의 안과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력교정술에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경우도 많다.

인천 라식·라섹 전문 ‘굿아이안과’의 임병각 원장은 “라섹은 라식보다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으나 1~2일정도 아플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 대안으로 무통라섹과 PRP 안과 수술을 이용해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 신체에 상처가 나게 되면 상처를 치유하고 보호해주는 창상치유인자들이 나오게 되는데, 창상치유조절인자는 여러 가지 형태에서 만들어진다. 특히 혈액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혈액 성분 중에서도 혈소판에 보다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상처치유성분이 많은 혈소판만을 분리 농축하여 사용하는 혈장을 PRP(Platelet rich plasma)라고 한다.

PRP 라섹은 자가 혈청 라섹처럼 자신의 피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는 없다. 그러나 세분하여 보면 혈청을 사용하는 것과는 달리 혈청을 다시 분리하여 나오는 혈소판 성분을 사용하는 점이 다르다.

즉, PRP는 혈청에 함유된 요소뿐만 아니라 혈소판 유래 성장인자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훨씬 높은 농도의 성장인자가 존재하므로 기존의 자가 혈청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다.

PRP 라섹의 구체적인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PRP를 이용한 라섹 안과 수술은 기존의 자가 혈청에 있는 상피재생인자 외에 혈소판의 기능이 추가되어 상처치유반응을 더욱 강력하게 촉진함으로써 각막상피의 회복이 빨라지게 된다.

2. PRP는 각막상피의 빠른 회복과 항염증 작용으로 수술 후의 통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3. PRP는 각막상피의 빠른 회복과 안정화로 정상적인 시력으로의 회복이 빠르다.

4. PRP는 강력한 상피영양작용으로 인하여 수술 전 후의 안구건조증이 효과적으로 치료된다.

도움말 : 인천 굿아이안과 (www.goodeyelasik.co.kr)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