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새내기 되기! 라식·라섹 시술로 안경에서 벗어나자
상큼한 새내기 되기! 라식·라섹 시술로 안경에서 벗어나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한 시술로 부작용 없앤 Super Ave zero(슈퍼에이브제로) 인기

[데일리경제]수능 이후 수험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는 단연 ‘외모 가꾸기’이다. 순위만 뒤바뀔 뿐 다이어트, 여드름 없애기, 성형수술 등이 몇 년 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만큼 외모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는 얘기다. 자기 관리에 열심인 친구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할까.

대학 입학까지 남은 3개월은 상큼한 새내기가 되기 위한 절호의 기회다. 수험표만 제시하면 다양한 할인과 혜택도 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도 크게 덜 수 있다.

◆다이어트는 기본! 성형수술은 선택?

변신의 위한 기본 단계는 다이어트다. 하루에 10시간 이상 의자에 앉아 있다 퍼져 버린 몸을 가꾸는 것이 1단계다. 그렇다고 섣불리 굶거나 덜 먹어서 살을 뺐다가는 대학 입학 이후 급격히 요요 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사람의 몸은 단식을 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데, 이는 조금만 음식 섭취량을 늘려도 이전 보다 더 쉽게 살이 찌게 되는 결과를 가져온다. 여러 신입생 모임에 참석하다 보면 급격히 체형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 것. 따라서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1월부터 급격히 환자가 증가하는 곳 중 하나가 성형외과다. 쌍꺼풀 수술은 기본이고 최근에는 코성형이나 안면윤곽 시술에 대한 문의도 급격히 늘었다. 성형수술은 외모를 변화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지만, 시술에 따라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충분한 상담을 거칠 필요가 있다. 특히 논술이나 면접 등 추가 전형을 남겨두고 있는 수험생의 경우 치료 기간과 회복 기간을 정확히 확인한 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단기간에 변신을 원한다면 안경부터 벗자

성형수술이 두렵다면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변신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라식·라섹 수술을 통해 안경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 성열석 원장은 “성장이 진행되는 청소년기에는 라식·라섹 시술이 불가능해 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성인기로 접어드는 수험생에게는 라식·라섹 수술이 무리가 없다”며, “시기적으로 시술이 받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한다.

일부 수험생의 경우 렌즈를 착용하기도 하는데, 콘택트렌즈는 장기적으로 안구건조증이나 각막염 등의 부작용 위험성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대학 시절 어학연수나 교환 학생으로 1년 이상 외국에 체류할 기회가 많은데, 콘택트렌즈는 분실이나 파손 등의 불편함이 있어 출국 전 시술을 받는 경우도 많다.

학기 중에는 라식·라섹 시술을 받기 어렵고 아르바이트나 인턴 활동을 해야 하는 방학에도 제약이 있어 입학 전까지가 시술을 받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안전성 높인 초정밀 라식·라섹 Super Ave zero(슈퍼에이브제로) 인기

라식·라섹 수술을 받기 전에는 환자의 눈 상태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한 사전 검사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안구 상태와 환자의 생활 패턴 등에 따라 라식, 라섹 수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오차 없이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다.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의 Super Ave zero(슈퍼에이브제로)는 10단계 40여 가지의 사전 검사를 통해 정확한 시술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하게 된다. 이러한 사전 검사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모두 예측하고 이를 방지하는 정밀한 시술이 이루어진다.

또한 Super Ave zero(슈퍼에이브제로)는 2010년형 아마리스Ⅱ를 이용해 0.01%의 오차도 없는 정밀한 시술로 진행된다. 아마리스Ⅱ에는 시술 시 작은 움직임까지 포착하는 6차원 안구추적시스템이 탑재되어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성열석 원장은 “같은 지문을 가진 사람이 없듯 눈 역시 환자마다 모두 다르다”며, “개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부작용과 오차 없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강남W안과(강남더블유안과)는 시술 후 성열석 원장이 직접 개발한 PRP자가혈청안약을 처방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돕고 있다. PRP자가혈청안약은 라식·라섹 시술 환자에게 자주 나타나는 안구건조증을 방지해 회복 기간을 단축하며 시력이 떨어지는 부작용을 방지하게 된다.

생체 내 재생을 돕고 세균의 침투를 방지하는 약물 역시 빠른 회복을 돕는다. Super Ave zero(슈퍼에이브제로)는 수술 후 특수 약물을 투여해 세균 침투를 막고 환자가 일상 생활에 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강남W안과는 가격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성열석 원장은 “외모를 가꾸는데 라식·라섹 수술이 큰 효과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작용 없는 안전한 시술”이라며,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의를 거친 후 시술을 받을 것”을 덧붙였다.

(도움말 강남W안과 성열석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