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사각턱교정, 보톡스의 모든 것!
주름개선·사각턱교정, 보톡스의 모든 것!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2.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보톡스 시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 들어본 용어일 것이다.

보톡스는 초기에 눈꺼풀 떨림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었지만 다양한 임상자료에서 주름개선에 효능이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주름개선을 위해 이용되는 대표적인 ‘오프라벨(Off-Label)’ 시술이다.

많은 사람들은 보톡스가 주름개선과 사각턱 교정에 효과적이라는 정도만 알뿐 보톡스에 대해 정확히 아는 사람은 드물다. 보톡스 시술의 효과와 주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DK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한동균 원장과 함께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 보톡스란 무엇이며 어떤 원리인가?

보톡스는 신경독소의 일종인 보툴리눔톡신을 주성분으로 한 주사약을 지칭하며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차단해 근육의 과도한 움직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사실 ‘보톡스’는 미국 제약회사 엘러간의 상표명인데 이 제품의 이름이 부르기 간편하여 시술을 지칭하는 대명사처럼 굳어진 것이다.

▶ 주로 어디에 사용되나?

보톡스는 표정주름을 개선하는데 많이 이용된다. 원래 신경질환 치료 용도로 개발된 보톡스는 주사하는 것만으로 주름살 제거가 가능하며 웃을 때 양 눈가에 자글자글하게 잡히는 눈가주름, 인상 쓸 때 생기는 미간주름에 효과적이다.

사각턱보톡스 시술 또한 대표적인 보톡스 시술법이다. 턱 근육(저작근)이 과도하게 발달된 사각턱의 경우, 저작근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그 부위를 마비시키고 근육을 수축시켜 턱선이 갸름해지는 효과가 있다.

▶ 시술 후 주의사항은?

보톡스는 간편한 시술이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사항은 필요하지 않지만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시술 후 저온, 고온의 장소는 피하고 2~3일 정도 사우나,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타입과 시술 부위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자세한 상담을 받은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