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콘 이동윤, 양악수술보다 '양악성형'이 한 수 위
개콘 이동윤, 양악수술보다 '양악성형'이 한 수 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여러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건강뿐 아니라 외모까지 개선함에 따라 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사각턱, 비대칭 등 문제를 위아래 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이동시켜 고정함으로써 교정하는 수술이다. 특히 턱의 기능적인 측면을 개선하는 동시에 성형에 준하는 심미적 증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부정교합으로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했던 개그맨 이동윤은 점점 나빠지는 악관절로 인해 결국 양악수술을 선택했다. 그는 "자장면 먹을 때 단무지 한 번 제대로 씹어 먹어 보는 게 소원이었다"고 밝히면서, "발음상의 문제도 무시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양악수술은 기능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 수술이므로 신중한 병원 선택이 필수다. 이동윤은 "기능 문제로 인해 양악수술을 선택하게 됐지만, 얼굴 비율에 맞는 부드러운 턱 선을 갖고 싶었기 때문에 양악수술 전문 성형외과를 찾게 됐다"고 전했다.

그의 양악수술을 진행한 리젠성형외과 관계자는 "양악수술은 단순히 턱을 깎고 다듬는 미용 수술 이상의 치료 개념으로 접근하는 수술로,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턱 골격을 바르게 교정할 뿐 아니라 치아 부정 교합으로 인한 씹기 기능까지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러므로 양악성형은 성형외과와 교정과의 협진으로 이뤄지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동윤은 양악수술을 통해 훈남 대열에 합류, 연말 뮤지컬 '온에어'에 도전하며 끼와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의 놀라운 변신 과정은 내년 1월 동아 TV 'new 도전 신데렐라'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