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의 업그레이드 ‘노타이(No-Tie)양악수술’
양악수술의 업그레이드 ‘노타이(No-Tie)양악수술’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올해 스무 살이 된 S양은 오랜 고민 끝에 양악수술을 받기로 결정했다. 평소 ‘턱주가리’로 남자친구들에게 놀림 받아온 주걱턱이 원인이었다. 아래턱이 삐죽 나와 초승달 같은 옆모습은 본인도 깜짝 놀랄 정도여서 어쩌다 찍힌 사진을 발견하면 버럭 화를 내어 친구들을 당황케 했다.

외모도 외모지만 건강의 적신호도 있었다. 위, 아랫니가 맞물리지 않아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해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십상이었고, 잠잘 때 입을 벌리고 자는 등 생활의 불편함도 만만치 않았다. 연이은 개그맨들의 양악수술로 대중에게도 많이 알려져 주변사람들의 관심도 크다.

그녀가 양악수술을 결심하게 된 계기는 따로 있었다. 오래 전부터 인터넷을 통해 양악수술에 대한 지식을 쌓아오던 S양의 눈을 번뜩이게 하는 게 있었기 때문이다. 바로 ‘노타이(No-tie)양악수술’이었다. 양악수술이라면 고등학교 때부터 눈여겨봐오던 터라 지식이 상당한 S양도 처음 들어보는 수술법이었다.

양악수술 후 회복기간이 편안하다는 ‘노타이(No-tie)양악수술’은 과연 어떤 수술일까?

■ 말하고 먹고 숨 쉬기 편안한 노타이(No-tie)양악수술
기존의 양악수술은 수술 후 입을 벌릴 수 없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을 한다. 치아의 교합 유지와 턱 뼈의 아묾을 위해 2주~6주의 악간 고정이 필요했던 것이다. 이 기간 동안에는 입을 벌릴 수 없으므로 수술 직후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은 환자의 불편함을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노타이(No-tie)양악수술’을 개발했다. 성형외과 전문의는 물론 구강외과 전문의, 교정 전문의 등 턱교정 수술에 관련된 모든 분야의 전문의가 협진하여 정밀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수술을 진행하여 3000 사례의 양악수술을 통해 이뤄낸 성과였다.

수술 직후에도 입을 벌릴 수 있어 숨 쉬고 말하는 데 지장이 없으며 미음, 죽, 수프 등 가벼운 식사도 가능해 회복 기간의 불편함이 많이 해소됐다. 또한 학교, 직장 등 일상생활의 복귀가 빠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의 임상경험에 따르면 약 80%의 환자에게 노타이양악수술이 적용 가능하며 정밀한 진단과 수술 계획에 따라 진행되므로 안전도는 기존 수술과 동일하다. 박상훈 병원장은 “오히려 수술 후 환자의 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악간고정’을 시행할 수도 있고, 호흡이 자유롭다는 측면에서 기존 수술보다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며 “선수술에 이은 노타이(No-tie)양악수술의 개발은 아이디병원의 양악수술 3000 사례의 소중한 결과물“라고 말했다.

| 도움말 |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