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라식’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10초 라식’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초 라식, 아마리스 라식 "각막 손상 적어 수술 후 부작용 적다"

[데일리경제]"진짜 10초밖에 안 걸린다고요?" 최근 취업준비 겸 시력교정을 받기 위해 안과에 상담을 받은 취업준비생 강모씨(26세)의 반응이다. 상담을 받고 나온 강씨는 "요즘 주위에 라식이나 라섹 같은 시력교정술을 한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안경이나 렌즈 없이 편하게 생활하는 친구들을 보니 부럽기도 하고… 그래서 이번 마지막 겨울방학에 이미지변신도 할 겸 안과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라식수술이 10초도 안 걸린다고 해서 놀랐어요."라고 말했다.

이처럼 강씨와 같이 안과에서 ‘10초 라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대부분의 환자들이 반신반의한 반응을 보인다. 다른 시술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을 자랑하는 일반 라식도 평균 시술시간이 15-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이다. 10초라는 너무나도 짧은 시간에 라식수술이 정말로 가능한 일일까?

-‘10초 라식’의 비밀을 밝히다
‘10초 라식’은 시술시간이 10초 미만으로 걸린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그럼 ‘10초 라식’의 진짜 이름은 무엇일까? ’10초 라식’의 정식 명칭은 ‘아마리스 라식’이라고 한다, ‘아마리스 라식’은 독일 슈빈트사가 출시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750Hz의 레이저로 시술하는 최첨단 프리미엄 라식수술이다.

아마리스 라식은 0.54mm의 가장 작고 정밀한 Super Gaussian 레이저빔과 6차원 안구 추적방식을 도입해 기존 라식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다. 이 같은 우수한 성능은 ‘아마리스 라식’이 10초라는 짧은 시간에 수술을 끝낼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아마리스 라식 VS 일반 라식
최고 수준의 첨단장비를 사용하는 아마리스 라식과 기존 엑시머 레이저 장비를 사용한 일반 라식에는 상당한 차이가 존재한다. 기존 라식의 경우 최대 3차원의 안구 추적을 사용하지만 아마리스 라식은 3차원 높은 6차원 안구 추적으로 수술 중 안구의 모든 움직임을 인식하여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레이저 절삭속도 750Hz의 아마리스 라식은 절삭속도가 50-400Hz정도인 일반 라식에 비해 수술시간도 상당히 짧아 수술 후 통증도 적은 편이다.

기존 장비보다 2배 가까이 작은 0.54mm의 가장 작은 빔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일반 라식에 비해 각막이 매끄럽고 깨끗하게 깎인다. 그리고 이 같은 장비의 차이는 수술의 결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상대적으로 짧은 수술시간의 ‘아마리스 라식’은 수술시간과 환자의 통증을 줄여주고 각막의 손상도 적어 빛 번짐 현상이나 안구건조증 같은 부작용도 적게 발생한다.

이에 시력교정술전문안과 강남아이언스안과의 좌운봉 박사는 “'아마리스 라식'은 최첨단 장비를 사용한 시술로 가장 빠르고 안전한 시술이다. 세계에서 가장 작고 빠른 절삭속도의 레이저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시간도 10초미만이고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여 환자들의 결과적인 만족도도 높다. 기존 라식에 비해 수술시간이나 회복속도가 빠른데다 통증이나 수술 후 부작용이 적어 ‘10초 라식’을 찾는 환자들의 수도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좌운봉 박사는 "올 겨울 취업준비나 이미지 변신으로 시력교정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10초라는 짧은 시간에 이미지 변신과 안정된 시력교정이 가능한 ‘10초 라식’, ‘아마리스 라식’이 적절하다"고 덧붙였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