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수술 이용한 ‘이마성형’이 성행하는 이유는?
지방이식수술 이용한 ‘이마성형’이 성행하는 이유는?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마성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각종 방송매체에 노출되는 연예인들의 넓고 적당히 도톰하며 동그란 이마는 인상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해준다. 또한 얼굴이 나이에 비해 훨씬 어려보이기까지 한다.

즉, 예쁘고 아름다운 이마란 적당히 넓고 위로는 부드러운 곡선을 그리며 도톰하고 동그란 이마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이마는 코와 연결되어 코 선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고 얼굴의 측면이 아름다워 보이는 효과를 준다. 때문에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직결되는 이마에 대한 성형 욕구가 다른 부위들보다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아트라인 성형외과’의 유영일 원장은 “최근 이마성형을 문의하는 환자가 많아지면서 ‘지방이식’ 등의 시술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지방이식의 경우 자가지방이식을 사용하므로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적고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이식을 통한 이마성형의 소요가 크게 늘고 있다.”라며 이마성형에 대해 설명했다.

이마성형은 지방이식술과 함께 보형물 삽입, 혹은 필러 등으로 시술할 수 있다. 보형물 삽입술의 경우는 환자 개개인에 맞춰 제작된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방법이다. 국소마취를 통해 이마 헤어라인 뒤쪽으로 3~4cm 길이의 절개를 하여 보형물을 삽입하여 준다.

이마의 함몰이 적은 경우 지방이식 말고도 필러 시술이 가능하다. 주사로 시술하므로 시술시간이 매우 짧고 간단하다는 점이 지방이식과 비슷하다. 다만 시술 시 많은 양의 필러를 사용하게 되면 이마가 울퉁불퉁해질 수 있으며 인체에 흡수되기 때문에 재수술 소요가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때문에 필러보다는 지방이식수술을 택하는 이가 많은 것이다.

지방이식은 환자 본인의 지방을 배, 허벅지 등의 여유로운 지방을 채취하여 이마에 재주입하는 방법으로 이마의 함몰이 심하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있다. 시술이 매우 간단하고 자가 지방을 이용하므로 부작용의 염려가 없어 가장 많은 환자들이 택하고 가장 흔한 시술이다.

유영일 원장은 “어떤 시술이든 본인의 선택만이 중요한 것이 아닌, 본인 얼굴의 상태와 그에 필요한 각기 다른 시술법이 존재하므로 성형 전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도움말] = ‘아트라인 성형외과’ 지방이식 전문의 유영일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