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겨울방학’, 내 아이 카이스트(KAIST) 박사와 함께하는 과학영재캠프
‘초등겨울방학’, 내 아이 카이스트(KAIST) 박사와 함께하는 과학영재캠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전국의 과학 꿈나무와 학부모들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있다. KAIST에서 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영재 CEO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3박 4일간의 캠프를 통해 아이들은 캠프라는 작은 사회 속에서 CEO를 뽑고, CEO는 면접을 통해 다른 학생들을 채용하며, 학생 모두는 각자의 임무 부여 및 목표설계체험을 통해 경제에 대해 스스로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카이스트 및 연구단지 과학기관을 탐방하며 KAIST를 자세히 둘러볼 수 있으며, 로봇 항공기를 시연해보고 다양한 로봇 경주대를 통해 로봇을 체험할 수도 있는 시간을 가진다.

지난 캠프에 다녀온 학생들의 만족도 역시 높아서, 아이들이 캠프 이후 경제 관념도 생겼을 뿐 아니라 인생의 뚜렷한 목표를 가지게 됐다는 평이다.

이번 캠프는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 영재교육원이 주관하며,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KAIST에서 박사와 벤처기업 CEO, KAIST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의 직업과 꿈을 키워가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캠프를 통해 입시위주의 기존 교육에서는 배울 수 없던 경제지식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과학영재 CEO캠프’와 ‘과학영재캠프’ 모두 참가신청은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 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werobo-edu.com)에서 신청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전화(1688-2143)로 통해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