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자신 있어요… 온라인 기초 영어공부 사이트 수강생 봇물
영어회화 자신 있어요… 온라인 기초 영어공부 사이트 수강생 봇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학원 대신하는 인터넷 영어사이트 띵크잉글리쉬, 다양한 기초영어강좌로 인기.
-24시간 제약 없는 온라인 동영상 생활영어로 왕초보 영어 탈출.

[데일리경제]영어공부 기초를 잡기 위해 영어학원 이나 영어회화 책 대신 인강(인터넷 영어)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최근열린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로 영어회화 잘하는 법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수능시험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의 관심이 영어회화 공부에 몰리면서 한 인터넷 기초영어 교육 사이트에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

온라인 생활영어 동영상 사이트 띵크잉글리쉬(http://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왕초보 영어 중심의 강의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인터넷 수업 방식으로 진행하는 동영상 영어강의는, 학습효과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면에서도 만족을 주고 있다.

영어학원의 비싼 수강료가 아닌 2개월 4만8천원의 수강비용으로 총 900강에 이르는 기초영어강의를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수강 등록으로 사이트 모든 강의를 무제한 반복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은 타 영어동영상 사이트와 차별화된다.

수강생 정 모 양은 수강후기에서 “수능을 마치고 영어회화 공부를 위해 영어 학원과 인강 사이트를 놓고 고민했다.” 며 “내 수준에 딱 맞는 강의를 저렴한 수강료로 제한 없이 공부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라고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띵크잉글리쉬 주세훈 대표는 “영어 기초를 다지기 위해 저희 사이트를 찾는 수강생들을 위해 올해, 다양한 온라인 기초영어 커리큘럼을 보강했다” 며 “최근 G20같은 국제적 행사와 수능시험에 맞물려 수강생이 평소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고 밝혔다.

실제 이 기초영어 사이트의 ‘파닉스’(영어발음)강좌는 올해 3탄까지 업그레이드되었다. 또한 ‘완전초급 회화강좌‘ 두 번째 버전과 기초영문법 강좌인 ‘동사부수기’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어 수강생들의 영어기초 다지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교재의 경우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영어회화 책이 필요치 않은 것도 잇점이다.

수강 대상의 나이를 구분 짓지 않는 기초영어 강의는 띵크잉글리쉬 만의 장점이다. 초등영어, 중학영어, 고등영어와 직장인 영어회화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영어공부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띵크잉글리쉬 관계자에 따르면 토익과 토플, 텝스 등 시험을 목적으로 영어기초를 다지려는 수강생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띵크잉글리쉬는 최근 전국의 각 교육 기관과의 온라인 영어동영상 교육 계약을 체결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국내 수위의 전화영어 업체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기존의 기초영어 동영상강좌와 전화영어를 결합하는 신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주세훈 대표는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온라인 환경의 변화가 예고되면서 인터넷 영어교육 시장도 변화가 불가피하다” 며 “향후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띵크잉글리쉬에 접속하여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라고 미래 청사진을 그렸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