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뉴스>훼미리마트, 26일부터 창업공개교육 운영
<창업뉴스>훼미리마트, 26일부터 창업공개교육 운영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0.1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뉴스>훼미리마트, 26일부터 창업공개교육 운영

훼미리마트에서는 편의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매월 넷째 주 금요일 ‘훼미리마트 아르바이트 공개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훼미리마트 아르바이트 공개교육’은 훼미리마트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운영되던 교육을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19세 이상 편의점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무료 과정으로 진행되는 만큼 평소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주나 방학기간 또는 앞으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교육은 금요일 하루 7시간 과정(09:00~17:00)으로 운영되며 교육내용은 크게 ▲유통 및 편의점에 대한 이해 ▲아르바이트 서비스 마인드 확립을 위한 교육 ▲점포 운영 실습으로 구성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편의점의 역사뿐만 아니라 한국 편의점 성장 및 규모 변화를 통해서 유통업과 편의점에 대해 훼미리마트관계자의 설명을 직접 듣고, 실제 훼미리마트 점포를 연출해 놓은 교육장에서 레지작동법에서부터 공과금납부 등 각종 서비스상품 판매까지 편의점 운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훼미리마트의 하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 대해서 재미있게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평소 편의점에 대해서 궁금했던 점에 대해 알아보는 질의ㆍ응답 시간을 갖는다.

교육 참가 시 혜택도 쏠쏠하다. 공개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전원에게는 훼미리마트 도시락이 중식으로 제공되며, 교육을 마치고 나면 수료증과 기념품이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공개교육 수료자는 훼미리마트 아르바이트 DB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 아르바이트 채용 시에 우선권이 부여된다.

신청은 훼미리마트 아르바이트 홈페이지(ww.familymartalba.co.kr)와 전화로 가능하다. 그 달의 교육신청 마감은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이며, 참가 신청자가 많을 시에는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훼미리마트 FC교육팀 임충섭팀장은 "편의점 운영노하우 뿐만 아니라 서비스마인드에 이르기까지 아르바이트가 갖추어야 될 전반적인 지식을 이번 체험식 공개 교육을 통해 얻을 수 있다"며 "본사와 가맹점은 '준비된 아르바이트'를 확보함으로써 높은 영업력을 갖추어 나갈 수 있으며, 교육 대상을 기존 아르바이트에서 일반인으로까지 확대함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편의점에 대해 이해하고 친숙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영수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