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금융그룹 통합CI 도입
산은금융그룹 통합CI 도입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2.0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산은금융그룹은 1일 그룹 통합CI(기업 이미지)를 도입하고 선포식을 가졌다.

통합CI의 도입은 민영화를 대비해 새로운 그룹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일체감을 통한 비전 공유와 그룹시너지 제고를 위해 추진한 것으로, 2005년 12월 산업은행이 기존CI를 도입한 후 약 5년 만에 그룹CI에 맞춰 변경되는 것이다.

그룹 통합CI는 뫼비우스의 띠와 KDB의 K를 푸른색으로 형상화한 ‘심볼’과 커뮤니케이션 사명인 대문자 ‘KDB’로 구성됐다. ‘심볼’은 무한대 형상의 영속성과 끊임없는 흐름을 표현한 것으로 금융의 본질인 원활한 흐름과 교류를 의미하며, ‘KDB’는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자신감과 대표성 전달을 위하여 대문자로 표현했다.

이에 따라 산은금융그룹 계열사들은 공동 심볼을 사용하게 되며, 사명도 KDB산업은행, KDB산은캐피탈, KDB산은자산운용으로 사용하게 된다. 다만, 대우증권은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점을 감안해 당분간 기존 사명을 그대로 유지하되, 사명 앞에 새로운 심볼과 ‘KDB산은금융그룹’을 병기함으로써 계열사로서의 소속감과 일체감을 높이기로 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