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으로 건강, 암, 운전자보험 통합보장
의료실비보험으로 건강, 암, 운전자보험 통합보장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1.3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한때 ‘아는 사람 부탁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보험을 들었던 때가 있었다. 지금은 그러나 이런 보험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보험 두 세개쯤 들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제 보험은 현대 생활의 필수적인 일부분이 되었다. 보험가입패턴도 예전과는 달라, 사람들은 누군가의 권유에 의해서 억지로 보험을 들지 않고 자신의 필요에 의해 가입하는 현실이다.

여러 상품 중 의료실비보험이나 운전자 보험만이 소비자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보험비교 사이트에만 해도 다양한 종류의 보험이 올라와 있다. 전문가들은 “무턱대고 남이 든 보험이라고 해서 따라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충고한다. 개개인의 성향과 경제적인 상황과 가입 목적이 저마다 상이하기 때문이다. “많이 물어보고 많이 비교하는 게 옳은 행동”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각 보험사들은 이러한 사람들의 요구에 발맞춘 보험 상품들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인생전반에 대해 면밀하게 연구하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보험 상품들을 비교, 선보이고 있다. 정보가 많아 보험 하나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정보를 얻고서야 가입을 할 만큼 현명한 모습을 보이는 요즘 소비자에게 의료실비보험비교추천사이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이처럼, 인터넷 보험비교 사이트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많은 보험 비교사이트들이 있고 소비자들은 어떤 보험비교사이트를 선택해야 될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다.

▶ 보험비교 사이트 – 똑똑한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

보험에 대한 필요성은 이제 자발적인 문의와 가입이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고 있다.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 상품을 직접 찾아보고 문의한 후에 스스로 가입 신청하는 적극적인 보험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클릭 한번으로 보험정보 탐색에서 계약체결 및 향후 보험금 보상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추천비교사이트 (www.silbiplan.com)는 보험분야업계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보험서비스에 있어 철저한 1:1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해 상해보험, 실비보험, 운전자보험, 실손보험, 민영의료보험, 어린이보험, 정기종신보험, 연금저축보험, 아기보험, 질병보험 등 다양하고 실속있는 보험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현재 시판 중인 대부분의 보험상품이 망라되어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지닌 상담원들이 보험 목적에 맞는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플래너를 직접 만나서 묻는 것에 부담을 갖는 사람들도 마음 편하게 자세한 보험 정보를 알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을 뽑을 수도 있고, 실손보험을 비교해볼 수도 있으며, 어린이보험추천 상품을 알아볼 수도 있다. 보상처리 등 사후관리도 철저해 많은 소비자들의 신뢰도 또한 높다.

이곳의 시스템은 상담신청시 풍부한 정보로 자신에게 알맞은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고 향후 보상청구 또한 보상팀의 지원 하에 자신의 권익을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어 최근에는 계약체결이 25%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보험설계사와 홈쇼핑보험에 의해 부풀려진 보험료의 거품을 빼고 소비자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보험의 혜택을 폭넓게 받을 수 있도록 비교설계하는 것이 목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