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급증한 체중, 어떻게 빼지?
출산 후 급증한 체중, 어떻게 빼지?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0.11.2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임신기간 중 급격히 불어난 체중은 감량이 쉽지 않다. 음식을 많이 먹어서 찌는 살도 있지만, 신체 밸런스가 무너져 쌓인 살이 더 많은 이유에서다.

산전산후관리 피부관리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본에스티스 한도숙 원장은 "임신 후에는 자연스럽게 체중이 늘고, 출산 후에도 살이 잘 빠지지 않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출산 전·후 손·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임신 전 본래 체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출산 후 지치고 피로해진 체력을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불필요한 군살 제거, 부종, 독소 배출, 잦은 수유로 인한 어깨 결림 등을 차례로 해소해야 한다.

이를 위해 본에스티스는 파이테라피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산모를 위한 전문시설을 운영하며, 산전산후 피부관리 및 튼살관리까지 제공하고 있다.

한 원장은 "일정기간을 두고 모유 수유와 함께 식생활, 운동 등 전문 산후관리를 통해 임신 전 S라인 몸매로 돌아가는 것이 효과적이다"면서 "관리를 출산 전부터 시작하면 임신 말기 체중 증가로 인한 전신 피로감, 스트레스, 하체 부종 등을 완화해 출산을 돕고 출산 후 빠른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