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 돕는 실내운동기구 인기
겨울철 건강관리 돕는 실내운동기구 인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1.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스포츠 쇼핑몰 스포탑, "저렴하고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이 목표"

[데일리경제]체감온도가 영하를 웃도는 요즘 일교차가 커지고 빨라진 일몰시간으로 야외 운동시설과 공원에서 운동하는 인파들이 줄어들고 있다. 대신 실외 활동이 다른 계절보다 현저히 줄어드는 겨울철 일수록 꾸준한 운동을 해주어야 체지방 축적 예방뿐 아니라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으므로 헬스장이나 스쿼시, 수영과 같은 실내운동 시설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헬스, 스쿼시와 같은 피트니스 센터 이용이 부담스럽거나 번거롭다면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모든 운동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지 않더라도 집에서 할 수 있는 실내 운동도 다양하기 때문에 굳이 피트니스 센터를 찾을 필요가 없다.

실내 운동을 돕는 실내 운동기구 종류 또한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러닝 머신, 헬스 자전거, 웨이트 트레이닝기구 외에도 덤벨, 아령, 팔굽혀펴기대, 싯업보드, 짐볼, 꺼꾸리, 벨트맛사지기 등 종류가 다양해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법을 선택한 후에 운동기구를 장만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인 줄넘기와 걷기, 달리기 운동은 실내에서 하기에는 제약이 따를 수 있다. 그럴 때는 소음을 최소화 해주는 운동 매트 위에서 줄넘기를 하거나 러닝 머신을 이용하면 실내에서도 충분이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도 여의치 않으면 근력운동과 맨손체조를 병행하는 방법도 있다.

근력운동으로는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이 있는데, 집안에서 맨손으로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잘못된 자세와 운동법으로 신체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이러한 경우 근력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운동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주는 운동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령이나 덤벨을 이용한 맨손체조 또한 팔의 근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팔뚝의 군살을 빼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훌라후프는 윗몸 일으키기와 같이 복근을 강화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이다. 훌라후프를 한 시간 정도하면 약 400칼로리 정도를 소비할 수 있고 혈액순환과 장 운동을 도와 복부지방을 빼고 변비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무리하게 하면 복부와 허리근육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알맞은 크기와 무기의 훌라후프로 운동을 해야 한다.

스포탑에서는 위와 같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돕는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개인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가정용 운동기구뿐만 아니라 피트니스클럽이나 단체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스포탑의 남기석 대표는 “날씨가 춥다고 집안에서 웅크리고 있는 것 보다는 추운 날에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신체 대사를 돕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설명하며, “소비자들이 좀 더 저렴하고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스포탑의 목표”라고 말했다. [쇼 핑 몰 : www.spotop.com / 전 화 : (02)2233-424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