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콘텐츠 콘퍼런스 2010 개최
스마트TV 콘텐츠 콘퍼런스 2010 개최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11.24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스마트TV 콘텐츠 콘퍼런스 2010’이 오는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콘퍼런스는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이은 스마트TV의 등장이 가져올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조망할 수 있고 특히 국내 콘텐츠 산업을 대표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각 분야별 대응전략을 발표함으로써 스마트TV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콘텐츠 기업 및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융합형 콘텐츠 협회 이호수 회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기기-방송-통신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스마트TV 콘텐츠 연계 전략’을 들어보는 세션 1과 음악, 드라마, 게임, 애니메이션, 이러닝 등 콘텐츠 분야별로 업계의 전략과 제언을 들어보는 세션 2로 진행된다.

‘스마트TV-콘텐츠 연계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션 1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의 담당자가 스마트TV 제조사 입장에서의 콘텐츠 연계 전략을 발표하고, SK브로드밴드에서는 ‘스마트 트렌드와 IPTV 진화 전략’, SBS에서는 ‘지상파 방송과 스마트TV’를 주제로 발표한다.

‘콘텐츠 업계의 전략과 제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세션 2에서는 음악(SM엔터테인먼트), 드라마(삼화네트웍스), 게임(이노디스), 애니메이션(세종대 한창완 교수), 이러닝(이러닝산업협회) 등 각 분야별 대표 기업 및 전문가가 스마트TV 환경하에서의 콘텐츠 산업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온라인 사전 접수(www.ncia.kr)를 통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