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여왕’ 드라마 속 다이어트 정보를 찾아라!
‘역전의 여왕’ 드라마 속 다이어트 정보를 찾아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1.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요즘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가슴이 답답할 때가 있다. 뛰어난 실력으로 벌써부터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을 볼 때면, 실력을 갖추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가 보다는 한심하게도 스스로의 타고나지 못한 재능 때문에 열등감을 느끼는게 부지기수다. 그러다가 결론은 세상에는 모짜르트 같은 사람보다는 살리에르 같은 사람이 더 많다며 자신을 위로한다.

‘mbc드라마 역전의 여왕’ 백여진 또한 팀장의 자리에 앉아 있어도 실력이 없는 자신의 모습에 속상해하며 눈물을 보이는 살리에르 같은 사람 중 하나다. 그래서 5년 동안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전략을 척척 만들어내는 황태희를 질투하는 모습에 공감이 간다. 현대인들이여! 열등감과 좌절에 빠져 시간낭비 하지 말고, 오히려 힘을 내서 뛰어보자.

역전의 여왕 드라마 속 다이어트 팁

역전의 여왕 속 황태희는 요즘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5년 동안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팀장을 했던 실력은 여전하다. 그 누구도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역발상 다이어트를 기획하고 있는데, 포인트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몸 스스로가 다이어트를 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 있다.
그렇다면, 황태희가 기획하고 있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을 바탕으로 한 다이어트는 무엇일까?

첫째, 살이 찌는 유전자를 감소시키는 자연식
자연식은 신진대사를 관할하는 유전자의 활동력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가장 날씬한 민족으로 꼽히던 미국 애리조나주 피마인디언이 식단을 바꾸면서 가장 뚱뚱한 민족이 된 사연을 살펴보면 자연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곡물, 콩류, 씨앗, 호박 등의 자연 그대로의 음식이 주식이었지만, 현재는 정제된 탄수화물인 하얀 식단이 주식이 되었기 때문이다. 우리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자연 그대로의 탄수화물이다.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여러 비타민이나 미네랄, 단백질 등이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우리 몸에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해서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작용을 한다.

둘째, 지방을 녹이는 호르몬이 잘 분비되는 숙면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을 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수면 다이어트다.

잠을 자는 동안에 우리 몸은 멜라토닌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하체비만, 복부비만, 상체비만의 지방을 녹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다음날 폭식하는 것을 예방해 준다. 멜라토닌은 오후 10시~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만약 직업 때문에 낮과 밤이 바뀌었다면 나만의 수면 패턴을 찾아서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면,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 잠을 자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매일 그 시간에 숙면을 취하여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면 된다.

셋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체온을 높이는 생활습관
체온에 따라 살이 잘 찌는 체온과 살이 찌지 않는 체온이 따로 있다.

흔히, 비만 체형인 사람을 보면 손발이 차거나 몸이 차가운 경우가 많다. 체온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세포 하나 하나까지 영양분을 못 받게 됨은 물론 노폐물 역시 빠르게 배출되지 못하게 된다. 결국 혈액이 탁해지고 우리 몸의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때문에 신진대사율은 더욱 떨어져 결과적으로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반신욕과 족욕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면역력 증강, 컨디션 상승, 스트레스 해소, 피로회복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현재 ‘역전의 여왕’을 메인 협찬사로 제작지원 하고 있는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브랜드 쥬비스’는 살이 찌는 원인을 우선 파악하여 개선하는 방법으로, 세끼식사를 바탕으로 오히려 식사량을 늘리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비만에 관여하는 유전자를 억제하는 식습관,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따뜻한 체온을 유지하는 방법, 지방을 빠르게 소비하는 역할을 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생활습관 등 차별화된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단기간 내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가장 바른 다이어트가 가장 빠른 다이어트’ 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브랜드 쥬비스 http://www.juvis.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