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자]겨울 감기 뚝~ 영양 간식 '감말랭이'
[유통/소비자]겨울 감기 뚝~ 영양 간식 '감말랭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1.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기예방 및 식욕부진 해소에 좋은 '비타민C' 풍부

[데일리경제]일교차가 심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운 요즘 감기가 극성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몸이 허한 이들은 감기를 달고 살기 쉽다. 가을의 문턱에서 겨울로 건너뛴 기온으로 발효된 감기 주의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아이 건강 지키는 감(感)을 잡아라
감은 '잎이 무성한 감나무 밑에 기대 서 있기만 해도 건강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이로운 과일이다. 열매부터 잎까지 버릴게 하나도 없는 유용한 과일이다. 특히 당 함량이 높아 감미가 풍부하고, 고혈압 예방, 혈중 알코올 상승률을 낮추는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다. 감잎 역시 신장염의 부종 예방과 변비, 순환기질환,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당뇨병 등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졌다.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이라 아이들 간식과 선물용으로 제격인 것은 물론 계절 감기 예방에 특효이다.

◇지리산이 키운 감, 맛과 건강을 동시에
감기 예방은 물론 몸에 좋은 성분을 가득 함유한 감을 아이들이 찾아먹을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감말랭이이다. 감말랭이는 식감이 바삭하고 쫄깃해 과자처럼 먹을 수 있으며, 달디 단 감의 맛을 그대로 품고 있어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적격이다. 또한 지리산 청정 자연에서 자란 깨끗한 감을 가공해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물론 남편 술안주, 할머니 간식 등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국산 농산물 쇼핑몰 자연의 뜰은 아름다운 자연이 길러낸 우리 농산물과 농산물 가공 식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감말랭이는 물론 단감, 대봉감, 명품감, 곶감, 매실, 구례 산 마, 구례 둥굴레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 중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aturalgarden.kr)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