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치료 ‘무조건 수술을 하라고?’ 주름토탈솔루션이 필요해!
주름치료 ‘무조건 수술을 하라고?’ 주름토탈솔루션이 필요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1.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치료받아야 효과 본다”

[데일리경제]‘무조건 고가의 장비를 사용한 주름 치료가 효과 좋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주름은 쉽게 무시해버릴 수 없는 고민거리중 하나다. 특히 20대 후반으로 넘어가면 세포의 재생 능력은 점차 저하되고 피부 탄력도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된다. 주름이 점점 많아지는 것은 물론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많은 이들이 주름 클리닉을 찾고 있다.

하지만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주름 클리닉을 찾는다면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고 낭패를 겪을 수도 있다.

쉽게 생각하면 주름 치료에 있어서 고가의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최고라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이 이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고 때문에 주름 클리닉에서 고가의 장비를 권한다면 무조건 “OK!"를 외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선입견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한 목소리다. 주름토탈솔루션 제공 연세백 피부과 성형외과(www.ys100ps.co.kr) 백정환 원장은 “각자 체질이 다르듯 노화 진행방식과 피부 특성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주름 치료 방식을 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모든 이들이 똑같은 방식으로 주름을 방지하기는 힘들다는 말이다.

수술도 마찬가지다. 수술만 하면 주름 고민을 모두 없앨 수 있다고 말하는 클리닉도 많지만 이것 역시 자신에게 맞을 때만 선택해야하는 옵션이다.

때문에 연세백 피부과 성형외과는 주름토탈솔루션을 제공하며 각자 다른 피부에 꼭 알맞은 치료방식을 제안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백정환 원장은 “나이대에 맞는 다양한 옵션으로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특히“30대 후반 부터는 주름치료에 있어 조금 더 적극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깊어진 주름과 늘어난 피부가 중등도 이상으로 심해졌다면 주름 성형이 필요할 수도 있다. 주름성형은 노화를 늦추는 것이 아니고 진행된 노화를 이전상태로 리셋(reset)하는 개념이다”라며 “심하게는 10년, 짧게는 2~3년의 시간을 되돌리지만 성형 후 다시 노화는 진행된다. 물론 개인차가 있어 지속적으로 피부에 관심을 갖고 관리한 사람들은 20~30대가 하는 치료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름성형은 또 안면거상, 이마거상, 노인성 안검 성형 등의 수술적 치료와 칼을 대지 않고 주름을 치료하는 울세라 치료가 있다. 최근에는 부담스러운 수술보다는 울세라(Ulthera)치료법이 인기가 많다. 미국에서 개발된 ‘울세라’치료법은 지난해 미국 FDA 승인까지 받으며 안정성을 인정받아 더욱 각광받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