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엄마들이 딸에게 하는 거짓말 1위 ~ “대학가면 살빠져!”
대한민국 엄마들이 딸에게 하는 거짓말 1위 ~ “대학가면 살빠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1.1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수능시험을 앞두고, 공부하는 딸에게 하는 엄마들의 대표적인 거짓말은? “대학가면 다 예뻐져. 걱정말고 공부만 해” “대학가면 살은 다 저절로 빠진다니까” 그러나 열심히 공부하여 대학에 들어간 후 엄마의 말씀이 거짓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는 한달도 채 걸리지 않는다.

신입생 환영회부터 시작하여 OT, MT자리 등을 통해 술과 함께하는 생활이 지속되고, 불규칙적인 식사량과 수면시간으로 몸에 좋지 않은 것은 다하고 있다. 물론 살도 빠지고 예뻐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건강한 측면에서의 감량의 모습이 아니라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에서 오는 사례인 것이다. 심리적인 체중 데드라인을 넘긴 날은 바로 엄청난 공포감에 휩싸여 열공보다 더 지독한 속성 다이어트에 돌입한다.

식사량은 줄이면서 운동만 하는 다이어트 오히려 요요현상 발생시켜

여대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먹는 양을 줄이면서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이다. 물론 심리적으로는 좀 힘들어야 빠지는듯 느껴지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이지만 이것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오류다. 적게 먹고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식욕이 당기게 되어 폭식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

가장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먹는 양을 줄이는 것도, 격렬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닌 규칙적인 세끼 식사를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것이다. 신진대사란 내 몸이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의 섭취를 통해 몸의 에너지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말하는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체내의 에너지 소비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끼 식사를 통해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몸에서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에너지의 소비량이 높아지게 되고, 소화기관이 활발해져 배출이 용이한 몸이 만들어 진다. 배출이 원활해진 몸은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몸이 되는 것이다.

스스로 다이어트 하는 몸을 만들고 싶니? 그럼 아침을 챙겨먹어.

세끼 식사중 가장 중요한 것이 아침식사로 하루의 신진대사를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또는 5분 더 자고 싶은 마음에 아침식사를 거르곤 한다. 그리고는 “두 끼만 먹는데 나는 왜 살이찔까?” 라고 의문을 갖는 사람이 많다. 사람의 몸은 생리적으로 식욕이 동하는 시간대가 정해져 있는데 그 타이밍을 놓쳐 애매한 시간대에 식사를 하게 되는 과정이 반복되면 살이 찌게 된다. 더군다나 저녁에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식욕은 대게 아침 식사를 거른 결과이다. 아침식사를 거르다 보니 배고픔에 점심, 저녁을 ‘나는 아침을 먹지 않았으니까.’ 라는 보상심리에 과식이 반복된 결과인 것이다.

일본의 스모선수를 살찌우는 과정을 들어다보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일본사람들은 모두가 외소한 체형이다. 그러나 스모선수들은 엄청난 덩치를 자랑한다. 어떻게 외소한 일본사람이 이렇게까지 살이 찔 수 있는 것일까?

스모선수들은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다. 일어나자마자 5시간의 운동을 하며, 운동이 끝난 뒤 바로 점심식사를 한다. 일어나자마자 아침을 거르고 운동을 하게되면 엄청난 폭식이 예상되는 결과가 아닌가? 게다가 스모선수들은 아침식사 후 바로 낮잠을 잔다. 그렇게 되면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신진대사가 떨어지게되어 살이 찐다.

즉 아침식사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한 필수 요소인 것이다.
단순히 체중을 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식습관과 생할습관을 바꾸지 않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는 살을 뺐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오게된다. 다이어트는 살을 빼는 것만이 목표가 아니라 다시 찌지 않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게 쥬비스 다이어트의 생각이다.

또한 세끼식사를 하지 않고 오히려 먹는양을 줄여가면서 운동을 하게되면 오히려 다이어트가 끝난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보다 평균 2~3kg이 더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세끼식사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다이어트가 진정한 ’몸이 즐거운 다이어트’다.

Plus Tip. 쥬비스 ‘역전의 여왕’ 제작지원 기념 이벤트 진행 중.

‘mbc월화드라마 역전의 여왕’을 메인으로 제작 지원하는 쥬비스는 제작지원 기념으로 ‘황태희 라인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한 달 퀵 감량 프로그램으로 셀룰라이트가 집중되어 있는 부위 하체비만, 복부비만, 상체비만 드의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고 집중 관리하여, 체중 및 인치감량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황태희라인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모든 고객에게 360,000원 상당의 4회 추가 횟수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브랜드 쥬비스 http://www.juvis.co.kr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