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or 라섹' 당신의 스마트한 선택은?
'라식 or 라섹' 당신의 스마트한 선택은?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1.0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정밀검사 후 첨단 레이저로 수술해야

안경은 무겁고 불편해 쓰는 사람에게는 하루라도 빨리 이별하고 싶은 물건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안경의 고통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고민한다. 하지만 소중한 내 눈을 믿고 맡길만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역시 쉬운 일이 아니다. 넘쳐나는 안과 중 믿을 만한 병원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가장 중요한 점은 우수한 레이저 및 정밀검사 장비를 갖춰 정확한 검사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수술전문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다. 먼저 정확한 검사를 통해 내 눈의 조건과 적합한 수술방법을 정확하게 판단해 줄 수 있는지 따져본 후, 우수한 레이저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면 된다.

정교하고 섬세한 시력교정 수술법으로는 iFS라식과 다빈치라식이 있다. iFS라식은 기존보다 더 정확하고 정밀한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을 생성시켜 오차 발생이 거의 없는 수술법이다. 일반 라식 수술에 비해 각막절편이 3.5배 정도 단단하게 고정돼 외부 충격에 월등히 강하며, 가장자리 경사각을 최대 150도까지 증가시켜 각막 절편이 톱니모양처럼 맞물려 각막 절편이 밀리는 현상을 개선했다.

또한 다빈치라식은 기존 라식 수술에 비해 각막 손상 및 부작용 위험이 적고, 시력교정 효과까지 좋다. 수술 환자 중 86%가 1.2 이상의 시력을 회복했고, 56% 이상은 1.5 이상의 시력을 회복해 수술 전 콘택트렌즈나 안경 등을 사용한 교정시력 이상의 시력으로 개선됐다.

특히 다빈치라식 중 각막 절편을 생성한 뒤 각막 실질부위에 조사하는 아마리스 레이저는 각막 두께량과 잔여 각막 두께량을 즉각 알 수 있어 정확하고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돕는다. 초음파가 아닌 빛을 이용해 각막 두께를 측정하며 오차를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시간으로 각막 두께를 측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술 시 굴절량에 따라 약 80%의 높은 에너지를 이용해 수술 시간을 단축시키고, 낮은 에너지로 다듬어줘 정밀하면서 부드러운 수술로 인기가 높다.

서울밝은안과 권재수 원장은 "눈은 세상과 연결시켜 주는 창이다.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면서 "어떤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는지, 검사는 얼마나 철저하게 진행하는지, 직접 수술하는 의료진의 수술 경험은 충분한지, 수술 후 정기검진 등 꾸준한 관리와 재수술까지 책임지는지 꼼꼼히 따져서 합리적인 병원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언론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