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고민에 성인병걱정, 단기간 건강 다이어트방법 없을까?
비만고민에 성인병걱정, 단기간 건강 다이어트방법 없을까?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0.11.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살을 쏙 빼고 날씬한 몸매를 갖게 됐다면 이제 건강에 신경쓸 차례다. 다이어트성공으로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졌을지라도 질병 없는 건강한 삶을 원한다면 적정 체중을 유지, 건강을 살펴야 한다.

 

비만은 모든 성인병의 근원으로 합병증을 유의해야 한다. 비만으로 인해 당뇨가 올 수도 있고 체중을 지탱하므로 무릎관절에 무리가 와서 관절염이 생기기도 한다. 또한 허리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정상 체중의 사람보다 훨씸 높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복부비만인 중년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노년에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2.2배 더 높다고 나왔다.

그렇다면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무리하게 굶거나 몇 시간씩 운동을 하거나 또 다이어트제품 및 다이어트식품을 통해 해결해보려 하지만 오히려 건강만 해칠 뿐 금세 요요현상을 불러온다.

최근 비만여성과 중년여성들은 물론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여성들 사이 건강을 해치지 않고 상체비만, 하체비만, 성인비만 등을 해소할 수 있으며 먹으면서 살을 빼는 신개념 다이어트방법인 한방해독다이어트(일명 디톡스다이어트)가 각광 받고 있다. 

한방다이어트(www.dietline21.com)는 단순히 칼로리를 줄여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아닌 개개인에게 맞는 한방 체질요법을 통해 성공적인 체중감량을 돕는다. 무리한 식단조절을 하지 않으며 체질과 비만 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한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체지방이 잘 연소되도록 도울 뿐아니라 식욕을 억제해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다. 특히 개인 체질별 생체조율요법으로 근본적 비만 체질을 개선, 에너지 대사량을 높여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변화할 수 있어 요요없이 마른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한방해독다이어트는 뱃살, 허벅지살, 팔뚝살, 종아리살빼기 등 부위별 찐살을 빼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방법을 시도하는 비만 여성들의 체질별 맞춤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성인비만 여성들을 대상으로 '-25kg 체지방 감량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데일리경제/생활경제팀]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