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도와주는 행동수정요법
다이어트 도와주는 행동수정요법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0.11.0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어렵다. 그로 인해 생긴 두툼한 뱃살과 허벅지살은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심각한 질병을 수반한다. 아침은 거르고, 점심·저녁은 패스트푸드나 술로 대신하게 돼 상체 및 하체비만을 불러온다.

불규칙한 생활로 진행된 비만은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아 교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식사를 제 시간에 하고, 적당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전체적인 체중 감량은 물론 팔뚝살, 종아리살 등 부위별 살빼기도 가능하다.

건강과 몸매를 되찾을 수 있는 행동수정요법(www.adiet.co.kr)에 대해 알아보자.

◆하루 세 끼 반드시 먹자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사람일수록 최대치로 올라갔던 몸의 흡수력을 낮추기 위해 세 끼를 꼭 챙겨 먹어야 한다. 식간은 4시간 이상으로 두고, 녹차를 제외한 어떤 간식도 입에 대지 않는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최소 4시간 후에 잠들어야 하며, 잠자리에 들기 전 졸지 않는 것이 좋다.

◆담백한 메뉴를 선택하자
저녁 약속이 있을 때에는 탄수화물을 제외한 양념이 첨가되지 않은 삼겹살, 회, 삶은 새우, 게 등을 먹는다. 술을 꼭 마셔야 한다면 기름진 안주 대신 물과 함께 마신다.

◆조용한 환경에서 식사하자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경우 만족감을 주지 못해 계속 무엇인가를 먹게 된다. 식탁에 앉아서 천천히, 지금 먹고 있는 음식에 주의를 기울여보자.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본인의 식습관이 매우 수준 높게 바뀌어 있다는 사실에 놀랄 것이다.

이밖에 원푸드다이어트 등에 관한 정보는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