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안성맞춤!
유산균,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안성맞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0.2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인체는 온도차가 커지면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자주 걸리게 되고, 평소 앓던 성인병도 악화될 수 있다. 특히 현대인들은 흡연이나 음주 등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는 비염과 천식 같은 환절기 질환을 유발한다.

때문에 요즘 건강식품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주위에서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한들 자신에게 모두 유익한 것은 아니다. 각자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식품의 효능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또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잘 알려진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건강식으로 자주 애용되고 있는 유산균 식품은 변비예방과 항암작용은 물론, 면역증진에도 효과가 있어 차세대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유산균은 요구르트나 치즈, 김치 등에 많이 들어있는데, 장이나 젓갈류 등 발효식품이 많은 한식이 세계적인 건강식으로 알려지는 데 기여하기도 했다. 이처럼 유산균의 이점이 알려지면서, 유산균에 대해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이 많아졌다.

이와 관련해, 최근 미국, 영국, 캐나다를 비롯한 세계 17개국에서 10년 넘게 애용되고 있는 유산균 제품 VSL#3(브이에스엘3)가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유산균제조업체인 미국 다니스코사에서 제조하여 직수입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세계특허의 8가지 유산균을 고농도로 혼합하여 만들어진다.

또한 VSL#3는 80편이 넘는 SCI 등재논문들을 통하여 그 효과가 세계적으로 입증되었으며, 한국에서 판매되는 수 백 가지 유산균제품 중에서도, 유일하게 한국 식약청으로부터 VSL#3의 섭취가 ‘장 면역을 조절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적으로 인정받은 우수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산균은 살아있어야 장에서 유해균과 싸우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은 동결건조 과정을 통하여 분말형태로 만들어지는데 섭취된 분말형태의 유산균들이 몸 안에 들어와 수분을 흡수하면서 다시 살아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실온보관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많은 수가 이미 죽은 상태인 사균체로 존재하기 때문에 몸에 들어가도 대부분 살아날 수 없다.

유산균이 살아서 장에 도달하기 위해선 얼마나 많은 유익균을 섭취하는지가 중요하다. VSL#3는 유통기간 동안 살아있는 균수가 최소 4천5백억 마리 이상이 유지될 수 있도록 생산, 보관, 배송 전 과정에 걸쳐 제품을 냉장상태로 유지한다. 따라서 상온에서 7일까지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상의 어려움이 적다.

VSL#3 한 포에는 45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모든 유산균 제품을 통틀어 가장 많은 수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VSL#는 균수로 보았을 때 여타의 제품들에 비해 가장 경제적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좋지만, 평소 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임을 잊지 말자. [데일리경제/생활경제팀]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