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한가지가 반값! '소셜 커머스'를 주목하라
매일 한가지가 반값! '소셜 커머스'를 주목하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10.2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김고은씨는 최근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찾는 재미에 푹 빠졌다.

매일 아침 출근해 컴퓨터를 켜자마자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생활이 됐다. 이유는 남자친구와 함께 근사한 주말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외식쿠폰을 비롯해 각종 서비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날은 놀이공원 입장권을, 어떤 날은 커플마사지와 연극 등 각종 서비스 쿠폰을 시중가의 절반도 안되는 금액에 살수있다.

소셜커머스는 특정 기간에 특정 인원이 모이면 해당 상품을 파격적으로 할인해 주는 사업으로 주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모인 사람들이 싼값에 물건을 공동구매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들은 쿠폰으로 인해 발생한 매출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는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외식업체 이용권이다. 최근 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판매한 해산물뷔페 이용권은 오전 10시에 준비된 3000장이 매진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소셜커머스 시장이 점점 확대되면서 숙박, 여행, 미용, 병원 등 특화된 상품 및 서비스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력교정수술 전문 강남하늘안과(www.bweye.co.kr)는 새로운 소비트렌드인 소셜커머스의 특징을 마케팅으로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가오는 11월 17일을 ‘라식데이’로 지정, 단 하루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수술비용 할인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라식데이 이벤트 예약 및 문의는 강남하늘안과 02-573-97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