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다이어트로 비만체질 개선
한방 다이어트로 비만체질 개선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0.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바람이 불면서 건강한 다이어트가 각광받고 있다. 무조건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방식이 아닌 먹을 것을 먹으면서 하는 다이어트들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웰빙이 아니더라도 굶는 다이어트는 추천할 바가 못 된다. 우리 몸은 영양소를 받아들여 유지, 생활을 하는데 굶으면 기본이 안 되는 것이다. 굶는 다이어트는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영양소가 빠져나가 몸에는 불필요한 성분만이 남게 되므로 처음에는 빠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굶으면 굶을수록 나중에는 더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는 것이다.

칼로리나 몸무게에 집착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1:1다이어트를 하는 비감원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므로 식사조절을 하지 않아도 되어 식욕을 억지로 참지 않아도 된다.

사상의학에 근거해 체질별로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구분해서 맞춤 체질 개선을 하고 있다. 그리고 인스턴트 등의 섭취로 산성화 된 몸을 바꾸어 몸의 뿌리부터 변화시키고 있어 부작용이 없는 다이어트이다.

한의학 박사들이 한방을 기본으로 해서 직접 개발한 비감원 한방 다이어트는 체질 개선과 몸의 순환을 기본으로 하는 방법으로 개인의 체질과 비만 상태가 파악이 되면 생체조율요법을 적용하며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며 체중을 감량하게 된다. 고도비만 환자도 무리 없이 다이어트 할 수 있고, 근본적인 방법이므로 순환이 되지 않아 살이 찌던 부위인 하체나 부분적인 살에도 효과가 크다.

체질 개선이 이루어지면 신진대사가 증가되고 체지방이 빨리 연소하게 되어 결국 살이 잘 찌지 않는 몸으로 변화한다. 이렇게 몸이 변화하면 요요현상이 없어 안심할 수 있고 체지방이 연소하면서 노폐물도 같이 빠져 나가 건강하고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간의 지방 대사 기능 및 해독기능을 향상시켜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며, 순환을 도와 하복부 냉증을 없애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더욱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생리통, 월경불순, 피부 트러블도 해결해 준다.

비감원 다이어트 관계자는 "눈에 보이는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분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요요 없는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의 개념을 바꾸자"고 조언했다. [ 무료 상담문의 ] [데일리경제/생활경제팀]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