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먹는 비타민C, 건강한 환절기 필수품!
골라먹는 비타민C, 건강한 환절기 필수품!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선했던 바람이 제법 쌀쌀해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감기환자도 급속히 늘어나 병원과 약국마다 환자들이 넘쳐난다. 이처럼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릴 위험이 높은 환절기에는 적당한 운동과 영양보충제로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짜고 매운 찌개 종류로 점심과 저녁을 해결하고 기름진 음식과 술로 회식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 복부비만은 물론, 전체적인 건강도 점점 나빠진다.

이러한 직장인들의 영양보충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비타민 제품을 추천한다. 비타민제품은 A, B, C, D, E 등 다양하게 나뉘어지는데 자신에게 부족한 비타민군을 골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이라면 호르몬 합성과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C와 비타민D 복합제 섭취가 좋다.

국내 비타민 판매 1위업체인 고려은단은 세계적 비타민원료 생산업체인 영국 DSM사와 계약, 매년 20%씩 매출이 늘이고 있다. 또 고려은단은 영국의 DSM사와 원료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품질보증제도(Quali-C) 계약도 함께 맺었다. 품질보증제도는 DSM사가 자사의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 원료를 공급받는 회사의 공장상태 등을 평가한 후 품질보증 마크를 찍어주는 것이다.

고려은단비타민C 관계자는 “비타민에는 물에 잘 녹는 것과 지방에 녹는 것으로 구분되는데 물에 잘 녹는 비타민C와 비타민B는 과량섭취를 해도 체외로 배출되지만 지방에 잘 녹는 비타민인 A, D, E는 과량섭취 시 몸에 축적되어 두통과 구토 같은 과잉증세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자신에게 부족한, 적합한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데일리경제/생활경제팀]

[본 자료는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으며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