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현 두산 회장,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대단히 중요"
박용현 두산 회장,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대단히 중요"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25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박용현 두산 회장이 협력업체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계열사 경영진에게 해소 방안을 적극 검토하도록 하는 등 본격적인 동반성장 행보에 나섰다.

박용현 회장은 25일, 경상남도 창원에 각각 위치한 두산중공업 협력업체 진영티비엑스와 두산인프라코어 협력업체인 삼광기계를 잇따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박용현 회장은 이 자리에서 “두산 경영진들은 앞으로 협력업체와 더 많은 대화를 나눠 협력업체의 지원 요청이나 애로사항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실질적인 동반성장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동행한 계열사 경영진에게 협력업체가 건의한 사항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진영티비엑스 김준섭 사장은 장기 거래업체에 대한 보증증권 면제와, 장기물량 보장을 건의했으며, 이에 박용현 회장은 우수 협력업체에 대해 보증증권을 면제하고 우수 협력업체의 원활한 인력수급과 투자 위험 최소화를 위해 1년 단위로 장기 물량을 우선 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삼광기계 방문에선 이 회사 전서훈 사장이 자금부담이 되는 주요 자재에 대해서는 사급 지원이 필요하다고 하자, 박 회장은 원자재 중 원가부담과 자재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부품은 사급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대답하였다.

박용현 회장은 이날 협력업체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대단히 중요하다”면서 “두산 계열사뿐 아니라, 우수한 협력업체도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참여하면 동반성장을 위한 기업문화 공유와 유대감이 더욱 커지는 등 여러 가지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박용현 회장은 그동안 협력업체와 동반성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실질적인 추진을 강조해왔다. 이를 위해 앞으로 계열사의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이행 실적을 분기별로 점검하고 이를 최고경영자 평가에 반영하겠다고 한 바 있다.

한편, 두산은 앞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계열사별로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선순환적 파트너십 계획을 보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