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우리도 ‘미시온 쿰플리다’를 외쳐봅시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우리도 ‘미시온 쿰플리다’를 외쳐봅시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10.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취임 7주년을 맞아 21일 전임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미션완수’를 뜻하는 스페인어 ‘미시온 쿰플리다(Mision Cumplida)’를 인용하며 함께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현 회장은 이메일에서 “물을 끓일 때 증기에너지를 얻으려면 99도씨에서도 불가능하며 1도가 높은 100도씨가 돼야 비로소 가능하다”며, “그 1도를 얻기 위해선 그동안 투입해온 에너지의 5배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현 회장은 이어서 임직원들에게 “7년간 한결같이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꾸고 간직했던 꿈을 위해 이제 마지막 한걸음이 남았다”며 “수증기로 변하기 위해 1도씨를 올려야 하는 것처럼 꿈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현 회장은 특히 얼마 전 지하 700미터에 매몰된지 69일만에 기적적으로 구출된 칠레 광부들의 인간승리를 예로 들었다. “33번째 마지막 광부를 구출한 구조대원들이 품속에서 꺼내든 플래카드에 ‘미시온 쿰플리다 칠레’(Mision Cumplida Chile, 미션완수 칠레)라고 적혀있었다”며, “이제 마지막 1도씨가 남았다. 마지막 힘을 모아보자. 그리고 우리도 ‘미시온 쿰플리다’를 외쳐보자”고 강조했다.

현대그룹 관계자는 “현 회장은 취임 후 지난 7년간 현대그룹이 어려움을 뚫고 안정성장을 이룬데는 임직원들의 노고가 가장 컸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이제 그룹의 숙원인 현대건설을 인수하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마지막 최선을 다하자는 뜻에서 이메일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 회장은 2003년 10월 21일 취임 후 현대그룹의 외형을 2배 이상 성장시키고 흑자기반을 정착시켰으며, 올들어서는 현대상선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탁월한 경영역량을 발휘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