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기둥 뿌리 전시 ‘루트展’, 23일부터 상설 전시
세계 최초 기둥 뿌리 전시 ‘루트展’, 23일부터 상설 전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0.10.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세계 최초의 기둥 뿌리 전시전인 ‘루트展’이 오는 23일부터 가든파이브 라이프관 지하 1층 스프링 프라자에서 12월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전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안호상) 주관으로 진행중인 '문화 숲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티스트와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개념의 참여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8월부터 제작을 시작해 약 3개월간의 작업을 통해 열리게 되는 이번 전시전은, 국내 최초의 그림DJ로 널리 알려진 아티스트 한젬마가 총괄 아트디렉터로 참여하고,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설치미술작가 이중근, 최두수 및 한국 팝 아트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이동기 등 초대 작가 5명과 릴레이작가 8명, 그리고 55명의 시민작가들이 각각의 주제를 선정하여 23개의 기둥을 완성했다.

특히, 나눔과 봉사라는 취지로 참여작가들이 청각장애인 미술인들과 다문화가정 및 일반 시민작가들과 함께 10개의 기둥들을 구성하여 더욱 뜻 깊은 전시전을 만들었다.

청각장애인 미술인들과 이중재 작가가 함께하며 소리 없이 전달되는 사람들의 생각과 이야기가 눈에 보여지는 모습을 담은 기둥을 표현한 ‘소리 없는 말’이라는 작품과, 다문화 가족들의 삶이 반사되는 거울기둥을 표현한 ‘LOVE’라는 작품들은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재)서울문화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문화 숲 프로젝트'는 도심 속 시민들에게 편안한 문화휴식 공간을 조성하고자 오는 12월까지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자세한 프로그램 관련내용은 홈페이지(www.garden5.com/culture) 또는 블로그(www.g5culture.com)와 소셜네트워크 트위터(@G5_Culture)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