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김반석 부회장, 소재 강국 일본에서 인재 찾기 나서
LG화학 김반석 부회장, 소재 강국 일본에서 인재 찾기 나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0.10.1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화학이 해외 우수인재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LG화학은 14일 소재 기술 강국인 일본에서 처음으로 채용 행사인 ‘BC Tour’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BC Tour(Business & Campus Tour)는 비즈니스 리더의 해외 출장과 연계해 현지 우수인재를 대상으로 회사 소개 및 현장 인터뷰 등을 실시하는 채용설명회이다.

LG화학 김반석 부회장은 이날 일본으로 직접 날아가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뉴 오타니 호텔(New Otani Hotel)에서 개최된 ‘BC Tour’를 직접 주관했다.

이 날 개최된 행사에는 일본 상위 8개 대학 학부생 및 석/박사과정 30여명이 초청됐으며, CHO(최고 인사책임자) 육근열(陸根烈) 부사장, 기술연구원장 유진녕(柳振寧) 부사장 등 LG화학의 주요 최고경영진들도 동행했다.

김반석 부회장은 2006년 취임부터 매년 한 번 직접 해외인재 채용행사를 주재해왔지만, 올해 들어서는 지난 4월 미국 뉴저지에 이어 일본에서도 처음으로 행사를 열며 해외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발걸음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

김 부회장은 “전기차용 배터리, LCD용 편광판 분야 등에서 일본을 뛰어넘어 세계 선두로 나섰지만, 앞으로 이어질 거센 추격을 따돌리고 격차를 더욱 벌리기 위해서는 남보다 먼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LG화학은 2차전지 및 정보전자소재 분야를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으로 소재 분야 우수인재가 많은 일본에서의 이번 채용활동이 향후 관련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반석 부회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진들은 직접 회사의 비전을 설명하고 인터뷰를 실시하는 등 우수인재들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회사의 브랜드 제고는 물론 , 입사 연계력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실제 LG화학이 이번 행사에 초청된 30여명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약 두 달 동안 일본 상위 8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모집 과정에서 약 200여명의 인원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LG화학은 일본에서의 채용행사를 통해 전통적인 소재 기술 강국이자 경쟁국가인 일본의 우수 인재를 확보해 2차전지 및 정보전자소재 관련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